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합리화의 무서운점

화난 백석*

누적 신고가 20개 이상인 사용자입니다.

2023.09.09

5

426

이솝우화의 이야기중에 여우의 신포도 이야기가 있다. 여우가 포도를 따먹을 능력이 없어서 결국 스스로 합리화하면서 저 포도는 신포도일거야라고 말한다. 우리 주위에는 이런 경우가 참 많다. 온전히 자기의 현실을 인정하기 싫어서 계속 본인 스스로 자기위로하며 합리화 하는 인간들 말이다.

한국에선 연구비, 논문실적, 재학생 수준으로 보나 spk, yk, ist가 압도적이다. 하지만 지방대 실험실 ,어중간한 인서울.대학의 연구실을 다니면서 스스로 세뇌를 한다 우리 랩도 충분히 경쟁력있어라고....물론 그말이 진실일 수 있다. 학교와 상관없이 경쟁력있는 랩실을 존재한다. 하지만 다수는 아니다......제발 정신차리자. 지방대, 지거국 할거 없이 연구하고 싶으면 spk ist yk중에 찾아라. 본인이 영어가 가능하다면 미국 영국 캐나다 유럽등 더 높은 곳으로 가라. 내가 믿고 믿고 싶은대로 믿는 것과 차가운 현실은 상당한 gap이 존재한다.

무슨 미국유학파 별거 없다더라하면서 남을 깎아내리면서 자기를 올리는 식의 추잡스런 행동 그만하자. 미국 대학의 평균 학위 난이도가 한국보다 어려운건 사실이다. 평균적인 연구 실적(SCI 논문 수, 노벨상수, 연구비 등등)도 더 높다. 무슨 미국도 다 그렇진 않다, 요샌 한국도 좋다 이러는 사람들은 말할 가치가 없다. 경우의 수로 따졌을때 이미 본인 스스로도 알거라고 믿는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5개

2023.09.09

진짜 글 못쓴다

2023.09.09

본인 이야기인가요

2023.09.09

줄세우기 하는거 보면 웃기다 그냥. 생각이있으면 대학원 상위학교로 진학하는게 맞고, 어느수준 아래에서는 정상적인 연구활동이 어려울거같음. 정상적 이란건 "와 우리연구실에서 sci논문을 냇어요 우와" 하고 기사를 내지않고, 논문은 당연히 sci에 내는곳이랄까... 어느정도 자리잡고 알아서 굴러가는 랩. 상위학교 어느정도선 까지만 가능할테고, 아랫급에서는 인력, 자금수급 장비사용 협업 등에서 밀리기때문에 어렵다고 봄.

spk yk 정도는 논문 나갓을때 사람들이 색안경안끼고 잘 읽어줌. 공학쪽은 skku 그리고 의외로 kist 도 아는사람들이 꽤 있는거같음. 아시아권 nus hkust 도쿄대 뭐 이런데서 나오는 논문하고.. 무슨 어디 중국어딘가에 있는 들어본적없는 학교기관 논문하고 대하는 차이랄까
실제로 해외협업도 많이하고... 그 아래급은 그냥 참고만 하는정도고 알게모르게 리뷰받을때도 불이익이 없잖아 있을듯.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