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본문이 수정되지 않는 박제글입니다.

학사 연구개발 취업 후 대학원 진학

2023.12.05

2

312

안녕하세요.

현재 중견기업의 복합소재 개발팀으로 근무하는 8개월 차 연구원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현재 대학원 진학을 고민하고 있는데 몇 가지 궁금증이 생겨 이렇게 질문 드리게 되었습니다.

대학원 진학을 고민하게 된 계기는 소재 개발 업무를 수행하며 정말 많은 공부를 했었으며 그 과정에서 계산 화학을 주제로 연구를 해보고 싶다! 라는 생각이 들어서 입니다. 또한 이렇게 일과 공부를 병행하느니 공부에 집중해 제 자신을 더 업그레이드 시키고 더 좋은 곳으로의 취업 생각도 같이 들어 대학원 진학을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1) 현재 저는 입사한 지 8개월이 되었습니다. 만약 컨택에 성공해 1년을 채우지 못하고 퇴사하게 된다면 향후 석사 학위 취득 후 취업할 때 불이익 요소가 될 수 있을까요? 비슷한 경험이 있으신 분들에게 여쭤보고 싶습니다.

2) 제가 흥미를 느끼게 된 분야는 계산 화학입니다. 분야에 흥미는 있으나 찾아보니 계산 화학의 전망은 국내에서 밝 지 않은 편으로 알고 있고 또한 취업의 문도 좁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현재의 직장을 퇴사하고 대학원에 진학 후 다시 졸업을 했을 때, 취업이 더 힘들 수도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과연 이 리스크를 지고 학위를 취득할 이유가 있을까요? 아니면 경력을 더 쌓고 이직을 추천하시나요?

두서없이 글을 쓴 것 같아 죄송합니다.
26살이라는 나이가 늦은 나이도 아니지만 또 마냥 여유 부릴 나이도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빠른 선택을 해야할 것 같아 마음이 조급해지네요..

여러분들의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2개

2023.12.05

학부 학벌은 적어야 답을 해주죠

대댓글 1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