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재 인서울 중위권 대학교 경제학과 4학년에 재학중인 여자입니다. 26살이고, 개인적인 사정으로 졸업이 많이 늦어졌습니다.. 학점은 4.15정도이고 별다른 연구경험과 논문은 없습니다.
현재 국내대학원 석사과정, 미국대학원 박사과정 진학을 목표로 하고있습니다. 꿈은 꾸지만 사실 현실적으로 어떤것부터 준비해야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
2023년 후기 대학원에 진학을 희망하는데 어떤걸 준비해야하는 걸까요? 이과의 경우 학부생인턴이나 각종 실험실 경험들을 쌓을 수 있는 기회가 많지만 경제학의 경우 실험실도 없고 학부생 인턴도 없는데 어떤 준비를 해야하는지 감이 안잡힙니다.
문과 대학원생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지금부터 논문읽고, 연구계획서 쓰고 이외에 더 필요한 것이 무엇일까요? 원하는 대학원 모집요강에는 개별적인 전공시험이나 영어점수도 요구하지 않고있습니다. 그래도 영어점수를 따는게 필요할까요..? 가고자하는 대학원은 skyssh 라인입니다.
또한 김박사넷을 보면 지금이 컨텍메일을 보내는 시점이라 되어있는데 경제학과의 경우도 지금 보내는 게 맞는 건가요? 대학원 제도가, 제가 입시를 통해 해당 대학원에 합격후에 원하는 교수님과 연구실에 들어가는 것이 아닌가요?
두서가 없이 써서 죄송합니다.. 따끔한 쓴소리도 좋으니 조언부탁드립니다ㅜㅜ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8개
2023.02.06
너무 질문이 읽기 힘들게 나열돼서
>또한 김박사넷을 보면 지금이 컨텍메일을 보내는 시점이라 되어있는데 경제학과의 경우도 지금 보내는 게 맞는 건가요? 대학원 제도가, 제가 입시를 통해 해당 대학원에 합격후에 원하는 교수님과 연구실에 들어가는 것이 아닌가요?
이것만 답하자면, 이공계에도 컨택 없이 석사 입학하는 학생들도 많습니다. 모두가 다 컨택을 하진 않아요. 그치만 소위 인기랩은 컨택없이는 들어가기 어려워요.
박사는 컨택이 필수이나, 석사는 필수는 아닙니다.
과는 중요치 않습니다. 원하는 곳이 있다면 컨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원하는 학교와 과만 있는 경우 입시관련 정보만 얻어 입시를 진행한 후 지도교수를 정하기도 합니다.
2023.02.06
대댓글 1개
2023.02.07
대댓글 1개
2023.02.07
대댓글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