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 박사 과정을 지원하려하는 사람입니다.
관심가는 연구실 두군데에 컨택 메일을 보냈는데
정말 감사하게도 두 교수님 모두 바로 면담 하자고 답장이 왔습니다.
면담은 화상면담으로 진행을 하는데, 문제는 두 연구실이 같은 학교 같은 과라서..
우선 순위를 두고 한군데 씩 컨택을 할걸 제가 너무 경솔하게 연락을 했구나 하고 후회했지만..
일어난 일은 일어난 일이니 우선 면담을 두 군데 모두 진행을 하려합니다.
그런데, 아까 말씀 드렸듯이 두 연구실이 같은 학교 같은 과라서
혹시 면담 때, 교수님께서 다른 연구실 지원했냐고 물어보시고 모두 합격하면 어디로 갈것이냐라는 질문을 하시면 뭐라고 대답을 해야할지..
우선 생각한 답변은 솔직하게 대답은 하려합니다.
"무슨 연구실 어떤 교수님과도 면담을 진행하기로 하였다. 만약 정말 감사하게도 모두 합격하는 기회가 주어진다면.." 까지 답변을 생각해봤습니다. (어차피 같은 학교 같은과 교수님들 이시기 때문에 한군데만 지원했다고 거짓말하는 것이 눈가리고 아웅이라...)
기회가 주어진다면 이후로 어떤 대답을 해야 할지 전혀 생각이 나지 않는데..
신중하게 생각하고 선택하겠다는 의미를 담으면서 그렇다고 재는 듯한 인상이 아닌 겸손한 인상을 드리고 싶은데..
혹시 좋은 의견 있으신 분이 계시다면, 부디 알려주시면 정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많은 의견 부탁드립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14개
René Magritte*
2021.02.06
그런거 안물어봅니다.
2021.02.06
와 생각만해도 아찔하네요
2021.02.06
Rene Magritte//혹시 몰라 대답을 준비해보려합니다. 실제로 여쭤보지 않으시더라도 준비해놓아서 손해볼 것은 아니니깐요ㅎㅎ! 혹시 좋은 의견 있으실까요?
Mikhall Glinka//네, 준비안하고 있다가 만약이라도 물어보시면 어버버 거리고 끝날 것 같아서요 ㅠㅠ
2021.02.06
2021.02.06
2021.0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