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보다 정말 많은 분들이 봐주시고 댓글도 많이 적어주셔서 제 생각을 정리하는데 정말 많은 도움을 받았어요. 마지막으로 한 번 더 진심으로 잡아보고 남자친구가 그래도 헤어지고 싶어한다면 이번이 이별여행이라고 생각하자는 가벼운 마음으로 다녀왔습니다!
결론을 먼저 말씀 드리자면, 계속 사귀기로 했습니다 ㅎㅎ
이전 연애생활에서의 저의 문제점이나 잘못됐던 행동들을 어떻게 고칠 건지, 어떤 식으로 노력할 건지 차분하게 얘기했고, 또 여기에 글을 쓴 걸 말해주면서 우리와 비슷한 상황에서 잘 극복했던 분의 댓글을 읽어볼 수 있게 줬어요! 남자친구한테 혼자 생각 정리하고 고민하는데 정말 도움이 많이 됐고 감사해서 그 분을 제가 귀인이라고 설명했을 정도거든요,, 그 분께는 진짜 너무 감사해요!
그 전에는 갑자기 헤어지자는 말에 놀라서 무작정 잡으려고하다보니 오히려 역효과였던 것 같은데 저도 연락 안하는 시간 동안 이런저런 생각도 많이 해보면서 그래 안되면 헤어지는거지 내가 이 사람 아니면 연애를 못하겠나 쿨하게 내려놓기도 했어요!
이렇게 차여본 경험도, 누군가를 붙잡아본 적도 단 한번도 없었던 터라 헤어지자는 사람 계속 붙잡는 제 자신이 너무 구차해지고 자존심도 많이 상해 엄청 울기도 했는데, 다시 화해하고나니 그 시간들이 헛되지 않은 노력 같아서 다행이에요.
도움이 되었던 댓글이나 객관적으로 담백하게 적어주신 댓글들 이외에 날선 댓글들도 다 잘 읽었어요. 얼마나 본인 인생이 힘들고 스트레스면 얼굴도 모르는 사람이 진심으로 남긴 고민에 공감하기도 어려운 마음 상태일까 싶어서 그다지 상처받지도 않았고 오히려 안쓰럽더군요.
어쨌든 관심 가져주신 분들께 너무 감사했다고 전하고 싶었고, 사실 결말에 대해 꼭 자랑하고 싶기도 했어요 ㅎㅎ
여기에 계신 분들의 대부분이 미래를 위해 현재를 투자하고 부던히 노력하는 시간을 보내고 계실거라 추측합니다. 노력하신만큼 좋은 성과를 얻으시길, 그래도 현재를 살아가는 동안 다들 부디 누릴 수 있는 만큼은 행복하시길 간절히 바래요. 정말 감사합니다!
2023.11.13
대댓글 1개
2023.11.13
2023.1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