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김박사넷 | 미국 Virginia Tech 신임 교수 초청 웨비나

2025.08.04

9

513

안녕하세요, 김박사넷 유학교육입니다.

2025년 미국 유학을 고려하는 학생들과 연구자 진로를 꿈꾸는 분들을 위한 특별한 기회를 마련했습니다. 미국 Virginia Tech 신임 교수님을 초청하여 미국 유학 경험담과 연구자로서의 여정, 학계 진출을 위한 실질적 조언을 들려드리는 특별 웨비나를 개최합니다.

김박사넷에서만 할 수 있는 특별 웨비나에서는 오랜 기간 연구자들의 진로를 위해 노력해 온 신뢰와 글로벌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다른 곳에서는 들을 수 없는 교수님의 진솔한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대부분의 학생들이 교수, 혹은 연구자의 삶을 희망하지만 정작 연구자로서의 실제 여정과 학계에서 중요하게 여기는 가치들에 대해 정확히 알지 못한 채 준비를 시작합니다. 온라인에 떠도는 추측과 카더라 정보에 의존하거나, 학생 입장에서만 바라본 일방적인 시각에 갇혀있죠.

🌟실제로 교수님은 어떤 과정을 거쳐 현재 자리에 오게 되었을까요? 연구자로서 어떤 고민과 선택의 순간들을 겪으셨을까요? 박사과정 이후 패컬티 등 학계 진로에 도움될 만한 경험들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이번 웨비나는 진정으로 연구자의 길을 고민하고 계신 분들께 소중한 기회를 드리고자 하며, Google Meet의 인원 제한을 고려하여 *참석하고 싶은 이유를 댓글로 작성해주시는 분들을 선별하여 초청*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형식적인 참여보다는, 본인의 현재 상황과 이 강연을 통해 얻고 싶은 구체적인 인사이트를 진솔하게 작성해주신 분들을 우선적으로 초청할 예정입니다. 여러분의 진심어린 고민과 열정이 담긴 댓글을 남겨주세요.

☑️일시: 8월 24일(일) 12:00 ~ 13:00 (약 1시간 +a)

☑️식순:
(1) 교수님의 미국 유학 경험담과 연구자 여정 이야기
- 연사: 미국 Virginia Tech 신임 교수
- Research Keywords: Robotics, AI, Autonomous Systems, Ocean Engineering 등

(2) Q&A 세션

☑️참여 방법:
1️⃣이 게시글에 댓글로 ‘참석하고 싶은 이유’ 작성하기

2️⃣내가 쓴 댓글 이미지 캡처하기

3️⃣아래 링크👇를 클릭해 카톡 채널로 다음 세가지 내용을 보내기
(1) 캡처한 댓글 이미지, (2) 본인 이름, (3) 초청장을 받을 이메일 주소(gmail.com)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9개

2025.08.04

안녕하세요. 지방국립대에서 기계공학 학사를 마치고 석사 중인 학생입니다. 우선 김박사넷에서 항상 이런 좋은 웨비나 기회를 만들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지방에 있다 보니 주변에 미국 유학을 다녀온 선배나 교수님을 만날 기회가 없어서, 이런 웨비나가 얼마나 소중한 기회인지 모릅니다.

현재 석사 연구를 진행하면서 박사과정 유학을 고민하고 있는데, 솔직히 어떤 방향으로 준비해야 할지 막막합니다. 미국에서 교수님들이 학생을 선발할 때 가장 중요하게 보시는 부분이 무엇인지, 그리고 연구 경험이 부족한 지방대 학생이 어떻게 경쟁력을 만들어갈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지금으로서는 제가 원하는 연구실에 갈 가능성이 있는지조차 가늠하기 어렵습니다.

오직 제 힘으로 유학을 준비해야하는 상황이라 교수님의 현실적인 조언을 들을 수 있다면 진로를 결정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런 귀한 기회를 주셔서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꼭 참석하고 싶습니다!!!

2025.08.04

미국 영주권자로 학부 졸업 후 일하다가 대학원 지원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미국에 살고 있지만 주변에 대학원 진학한 사람이 없어서 혼자 준비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특히 제 전공도 아니고 졸업 후 해왔던 일과 아주 미세하게 관련된 분야(연결시킬 수는 있습니다)로 지원을 하려니 막막하게 느껴집니다. 에세이가 중요한 건 알겠는데 제 경험을 어떻게 녹여내야 커미티 입장에서 저를 합격시킬만하다고 느낄지 모르겠습니다. 그런 상황에 이번 웨비나에 실제 교수님이 오신다고 해서 기대가 됩니다. 학생을 선발하는 입장에서 어떤 지원자가 눈에 띄는지, 전공 변경하는 지원자의 경우에는 어떤 점을 어필해야 하는지 들을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2025.08.04

안녕하세요. 2025년 미국 박사 어플리케이션을 준비하며 SOP와 PS를 작성하고 있는 지원자입니다. 글을 쓰고는 있지만 주변에 유학을 갔거나 학계 진로를 경험한 사람이 없어 단편적인 온라인 정보에만 의존하기 때문에, 최근엔 제가 쓰는 글의 흐름이 커미티에게 매력적으로 다가가는지, 제 가치와 목표가 글에 제대로 반영되고 있는지 불안한 것 같습니다.
이 웨비나를 통해 지금 시점에서, 커미티는 어떤 지원자를 원하는지, 내 SOP는 그 기준에 어떻게 맞춰져 있는지를 확인해볼 수 있는 아주 중요한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유학에 성공한 뒤에는, 저처럼 혼자 고민하는 지원자들에게 저 또한 김박사넷을 통해 도움을 주고 싶습니다.
정말 듣고 싶은 마음으로 댓글 남깁니다. 감사합니다!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 시선집중 핫한 인기글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