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은 없고 고집만 있는 사수,,,

2023.09.15

7

824

저는 석사 2학기차이고 사수는 3학기입니다.
제가 학부생때부터 연구실 생활을 해서 2년정도 이 연구실에 있었고 사수는 중간에 개인 사정으로 휴학하고 올해 와서 연구실에 있던 시간은 이제 8개월정도 됩니다.
저보다 나이도 많고 학기로는 사수여서 따르는데요. 지식은 없는데 제 연구 주제가 아니라 연구하는 일정에 오지랖을 부립니다…ㅠ 모르는데 지적하고 컨트롤하고 싶어하는게 보여요.

제가 더 오래있었기도 했고 과제를 세 개정도(두개 국책과제) 하고 사수가 다른 과제를 2개하긴 하지만,,, 교수님도 크게 신경쓰지 않는 과제고,,,업무량으로 치면 제가 더 많습니다.
랩미팅때 이야기 나누면 논문을 더 빨리 작성하라, 오래걸리냐,수정하는데 얼마나 걸리냐라고 (데드라인을 본인리 정하려함)하시는데 저도 이제 석사 2학기차라 학술지 논문을 처음 써서 오래걸리는데 자꾸 일정 컨트롤을 합니다(정작 사수는 학술지 논문 써본 적 없음…..ㅠ)

랩미팅 시간에 제 발표 보고 질문 하는수준에서 그냥 트집잡으려 한다는게 느껴집니다..
그냥 모르는 학부생들이 던지는 질문 수준으로 지적하고 싶어하는데 그냥 최대한 비지니스적으로 대해야 할까요? 과제에 치여 사는데 말도 안되는거로 자꾸 컨트롤 하려드는게 눈에 보여서 더 스트레스 받아요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7개

2023.09.15

한학기 차면 사수가 아니고 그냥 무시하면 됨
옹졸한 프랜시스 크릭*

2023.09.15

한학기 정도면 그냥 적당한 선에서 맞춰주고 무시해도 됨. 군대도 아니고 성인끼리 모인 대학원인데 합리적으로 해야지

2023.09.15

박사과정이랑만 잘지내면 됨. 한학기 차이면 그냥 동기지ㅋㅋ

대댓글 1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