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재수생의 학부 선택에 대한 고민

2021.12.14

13

2942

안녕하세요, 올해 수능을 다시 보아 학부에 진학하려 하는 재수생입니다.
아직은 아무것도 모르는 저이지만 제가 하고 싶은 일은, 전자공학 관련 계열로 사기업이나 창업을 통해 누구보다 돈을 많이 벌어 안정적으로 생활하고 싶습니다. 제 수능 성적은 KY대 공대까지는 전부 갈 수 있을 정도입니다. 현재로서는 대학원 진학을 염두에 두고 있습니다.

KY대에 작년부터 생긴 반도체 관련 계약학과가 있습니다. 이 학과에 진학한다면 전액 장학금과 여러 생활지원을 받을 수 있고, 자교 대학원에 진학시에도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졸업 후 일정 기간동안 삼성, 하이닉스에서 취업후 근무해야된다는 조건이 있습니다. 취업이 보장되어 있고 장학금과 여러 혜택, 그러나 자교 대학원과 졸업후 진로가 정해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 부분에 있어 어느 학과를 가야될 지 고민입니다. 위에서 말한 계약학과를 가야할지, 혹은 전기전자공학과를 진학해서 SPK나 해외 대학원을 노려야 할지에 있어 고민이 됩니다. 아직 저의 세상을 보는 시야는 너무 좁기 때문에, 저보다 잘 아시는 분들께 말씀 여쭙습니다. 어느과에 진학하는 것이 현실적으로 좋을까요? 그리고 어느 부분에서 고민을 해봐야 될까요? 감사합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13개

후회하는 아르키메데스*

2021.12.14

계약학과, 신설학과 비추합니다. KY 학부 다닐정도면 삼전, SK를 목표로 공부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을겁니다. 무조건 근본있는 학과로 진학하세요.

2021.12.14

KY학부에도 삼전,SK목표 하는 사람 진짜 많아요. 대학원가는거 아니면 제일일듯하고요.

어차피 대학원도 교수 못되면, 취업인데. 차라리, 계약학과 가는 것도 좋습니다.

저는 이번에 K석사 가는데, 삼전취업이 최종 목표네요. (학부는 ky는 아니지만, ky친구들 얘기 듣고 말씀 드려요)

대댓글 5개

2021.12.14

답변 감사합니다. 혹시 K대는 sk 계약이고 Y랑S는 삼전 계약인데, 취업보장을 보고 진학한다면 대학 서열은 낮지만 삼전인 S대가 하이닉스인 sk보다 좋은 선택일 까요?

2021.12.14

참고로, 제가 말한 K는 대전의 K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대학서열 낮추면서 까지는 취업보장 과를 가고 싶지는 않습니다만,
메이저과를 들어갈 수 있다면, 그냥 yk쓰고(이경우라면 계약학과 쓰겠죠?), 하위과라면 취업보장학과 쓰는것도 좋을 것 같아요.

판단은 잘 하시길 빕니다~

2021.12.14

계약학과가 워낙 인원을 적게 뽑아서 그냥 전전은 무조건 쓰는데 계약은 불안해서요.. 그냥 전전 안정적으로 가서 생활하는것도 열심히 한다면 문제 없겠죠?

2021.12.14

쓰는데 -> 붙는데

2021.12.14

전전 가서도 열심히 하면 당연히 됩니다~
너무 걱정 안하셔도 될 것 같아요.
옹졸한 유클리드*

2021.12.14

위랑 반대인게 요즘 yk 나왓다고 대기업 문 못부숩니다

성대 반시공이랑 비슷하다고 생각하면 될거같아요. 공대 탑이죠 성대안에서 취업깡패고

연구가 맞으면 대학원가는거고 안맞으면 학부졸했다가 입사하는것도 나쁘지는 않죠

결론은 지금 대학원까지 생각하기에는 이르다고 생각합니다 그냥 경험해보고 결정할일이라고 판단되네요
용감한 프랜시스 크릭*

2021.12.14

그냥 전전가세요 yk전전에서 열심히하면 삼전하닉중 하나는가요 그래도 예전만큼 프패수준은 아니지만

2021.12.14

유투브에서 반도체 설계 하는 것 보고 적성 맞을 것 같으면 가고 아니면 전전 가세여

2021.12.14

길 넓게 잡는게 좋아요. 대학 생활하면서 꿈이나 가치관이 얼마나 훅훅 바뀌는데...넓게 진로 선택할 수 있는 학과 추천드립니다.

IF : 2

2021.12.15

누구보다 돈을 많이 버는 길은 확실한 진로, 노예계약과 반대 방향의 길에 놓여 있습니다. 누구도 쉽사리 가지 못하는 길이 가장 높이 가는 길입니다.

대댓글 1개

2021.12.17

가장 마음에 와닿네요. 감사합니다. 전전 가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