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고민상담

2024.06.04

1

190

안녕하세요 전 현재 4학년이고 학부연구생 6개월차입니다.
학교는 지방국립대이고 학점은4.0/4.5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전 구조해석/설계 직무를 희망해서 취업 정보를 알아봤더니 거의 다 석사 이상을 요구하더라고요 그래서 전 대학원을 알아보다가 대부분의 사람들이 spk외 몇몇 인서울 대학을 제외하고는 별반 다를게 없다, 연구실 분위기가 중요하다, 교수님 인성이 중요하다 라는 말이 많아서 전 자대에 있는 구조해석/설계 연구실에 들어갔습니다.

그래서 제 고민은 무엇이냐면....
우선 첫번째로, 제 연구실이 신생랩이라 사람이 없습니다.. 제가 최고참이고 랩리더입니다. 모르는건 누군가에게 물아봐야하는데 물어볼 사람이 없죠..
두번째로는, 구조해석/설계를 하고싶어 연구실에 들어갔는데 정작 제가 지금 하고있는건 딥러닝입니다 딥러닝을 이용하여 재료의 미세구조를 설계하는 연구를 진행중이고 논문도 한편 있습니다. 뭐 교수님 말씀대로는 나중에 구조해석도 딥러닝으로 할 수 있다라는 식으로 말씀하시긴합니다...
세번째로는, 구조해석/설계 소프트웨어를 아바쿠스로 사용하는데 연구실에 들어온지 6개월동안 구경도 못해봤습니다. 교수님은 딥러닝 연구하면서 혼자 공부해봐라 너 인생은 너가 책임지는거다 라는 식으로 말씀하십니다. 이건 여담인데 교수님과 대화 중 석사논문을 파이썬과 아바쿠스와 딥러닝을 합쳐서 설계/해석을 자동화 하는 주제로 쓰기로 약속했습니다.

전 나중에 한국타이어나 만도 등등 대기업R&D로 들어가 구조해석을 하고싶은데 여기 랩실 괜찮을까요?


참고로 교수님이 정말 착하시고 돈도 학부연구생에 비해 많이 주십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1개

2024.06.04

혼자 있는 랩실은 그만큼 실적도 많아질 수 있지만, 매일매일 열심히 해야 원하는 연구 하고 나갈 수 있습니다. 아마 지금 교수님도 과제 따려고 딥러닝 넣어보려고 하는 거 같은데 그 교수님 밑에서 박사까지 할 거 아니면 비추합니다.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