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본문이 수정되지 않는 박제글입니다.

대학원을 옮겨야할까 고민입니다.

배고픈 카를 가우스*

2024.04.02

5

1240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정확히는 대학원생은 아니고 인턴 신분으로 실험실에 출근하는 중입니다.

SPK에 속하는 실험실에 다니는 중인데, 사수와 사이가 좋지 않아 고민입니다.
제가 봤을 때 서로 싫어하는 관계는 아닌 것 같은데, 들어온 지 얼마 안됐을 때 생긴 작은 오해 때문에 사수가 아직 저에게 개인적인 말도 안 걸고 제가 말 걸 때마다 날이 서 있는 느낌을 받습니다.
오해가 생긴 이후에 사수와 얘기를 하며 서로 오해였던 걸로 하자고 하고, 제가 과자도 몇 번 드리고, 일적인 문제로 말도 몇 번 걸었는데 개선될 여지가 보이지 않습니다.

저희 실험실은 소형랩이고, 과제마다 팀이 나누어져있어서 사수가 저에겐 정말 중요한 존재 입니다.
사수는 아마 제가 졸업할 때까지 저에게 있어 중요한 포지션일 것 같습니다.(추측이 아니고 상황 상 그렇게 됩니다.)
다른 사람들이랑 친해지려고 해도 동선 상, 붙어있을 시간이 별로 없어요.

텍스트로 적으면 별 것 아닌 것 같지만, 그 오해 이후로 한달 정도 다른 사람들도 실험실에서 말도 잘 안걸고/안하는 상황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일이 힘든 건 얼마든 버틸 수 있습니다.
잠을 일주일에 20시간씩 자는 생활을 두달간 하던 시절에도 주변에 날 응원해주고 함께 일을 이겨낼 수 있는 사람들이 있어서 이겨낼 수 있었습니다.

내 일만 잘 하면 된다고 생각을 하다가도 이런식으로 인간관계 없이 학위생활을 이어갈 수 있을까 하는 고민이 듭니다.
이 관계가 시간이 지나면 괜찮아지겠다는 생각이라도 들면 어떻게든 버텨보겠는데 사수는 한달이 지난 시점에도 아직 저에게 쌀쌀맞습니다.

제가 아직 그만 둘 기회가 있다고 생각해서 그러는건지 자꾸 그만두고 다른 실험실을 알아볼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주변 사람들은 실험실이 거기만 있는 것도 아니다, 너무 힘들면 그만두라고 하시는데
부모님께서는 거기만 힘든 것도 아니다, 다른 실험실 알아봐도 거기가 더 좋다는 보장이 없다고 하시는데
어떤게 옳은 판단일지 모르겠습니다.

현명한 분들께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5개

2024.04.02

그냥 무뚝뚝한 걸 수도 있어요
제 사수(?)도 그랬는데 나중에 술먹으면서 물어보니 그냥 암 생각 없던거던데요

2024.04.02

다양한 생각을 가진 사람들이 같은 목적을 위해 모인 공간이기 때문에 당연히 다 이해하기 어렵고 이해받기도 어렵습니다. 제 생각엔 그 분이 날이 서있기보단 일 때문에 주의가 높은 상황일 수 있어요 친목 관계는 대학원 밖에서 조금 더 비중을 두시고, 대학원에서는 일적으로 도움 주는 것에 집중하는 것도 방법일것 같아요 어딜가도 본인을 보호하는 좋은 방법 중에 하나가 예의 바르게 선 지키기, 기분이 태도가 되지않게 감정조절 잘하기 같아요 일에 집중하시다보면 사이가 좋아질 수 있고요

2024.04.02

사수랑 사이가 안좋은게 교수님이랑 사이 안좋은 것 보다 힘든것 같아요 정말,,,,
저도 인턴생활 중인데 그런 분위기에서 글쓴이 분이 성잘할 수 있을지도 모르겠고 그런 분위기에서 조언을 구한다 한들
의미있는 조언들을 줄까 싶은 생각도드네요..
인턴이라는게 그래서 차라리 다행인 것 같아요
그만둘 수 있는거니...
차리리 조금 빠르게 나오시고 다른 실험실 들어가는것도 방법일 것 같아요
맘 떠나면 결국 나가게 되는 것 같아요
자퇴보다는 그만두는게 빠르니...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