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그냥 주저리주저리...

2020.06.24

5

5666

안녕하세요 4학년이라 고민이 많네요.. 딱히 진지하게 얘기 들어줄 상대도 없는것 같아 여기에 함 써봅니다

일단 저는 건동홍 기계공학과 다니고 있습니다. 졸업 후에 뭘 해야할지 모르겠네요..

석사랑 취업이랑 고민중인데 일단 성적은 꽤 괜찮아서 주위에서 대학원 가라고 하고 저도 3학년부터 랩실에서 일하고 있고 다행히 교수님과 랩실 분위기가 좋고 연구주제도 저한테 맞아 연구에 관심이 생겼습니다. 그리고 요즘 취업 시장이 많이 안좋기도 하고 아직 나이가 어려서 석사해도 되겠다고 생각을 했어요 근데 아버지가 기계과 나와서 임원급하시고 계시는데 무조건 석사는 이름 알아주는 곳으로 가라고 하더라구요 서울대나 카이스트정도..? 근데 여기는 거의 과고출신에 자대생들이 많고 되게 똑똑한 학생들만 있을 것 같아서 지원해보기도 전에 우울감이 밀려오네요..  붙는다 하더라도 잘 해낼 자신도 없고요 .. 

그렇다고 취업을 하자니 토익밖에 한 게 없고 물론 자격증은 차근차근 따놓으면 되긴 하지만 요즘 기계과 많이 안뽑는다고 하고 작년 졸업생중에 대기업이나 공기업 취업한 사람이 손에 꼽을 정도라 하더라고요..

뭐 졸업후에 석사나 취업 둘다 떨어져도 졸업유예해서 다시 도전하거나 어쩔수 없이 자대 대학원 가면 되긴 하지만.. 하...미리 이것저것 알아보고 준비좀 해놓을 걸 그랬네요 글도 못써서 자기소개서는 또 언제 다 쓸수 있을지ㅠㅠ 

암튼 긴 얘기 봐주셔서 감사하고 저와 같은 고민 가지신 분들 힘내세요!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5개

E. E. Cummings*

2020.06.24

요즘같은.. 빡빡한시대에 이유없는 경력단절(공백기)은 좋지 않습니다. (왠만하면 공백기는 만들지 않도록하세요)
석사.. 정도는 무난하게 주는편이니 받아 놓는 것도 나쁘진 않을 거에요. 대신 영어공부 좀 해놓으세요. 서울대는 아직도 텝스점수 보는지 모르겠네요.

2020.06.24

아하 졸업유예는 안하는 쪽으로 생각해야 겠네요 감사합니다!

2020.06.24

공백기가 없는게 좋다는 것이 학부 졸업 ~ 이후 진로 사이에 공식적인 소속 기관이 없는걸 피하는게 좋다는 뜻일걸요?
마땅히 뾰족한 진로가 없으면 교양수업 한두개 신청해놓고 취준 / 대학원 입학 준비 하시는게 모양새가 더 이쁠거예요 졸업해놓고 백수상태로 지내는것보다는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