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국대학교 기계공학 2학년 재학중이고, 2학년 1학기까지의 학점은 전체 3.95/4.5 전공 4.02/4.5 입니다. (기구학, 정역학, 재료역학1 -> A+ / 열역학1 -> B )
단국대 기계 학부 졸업 후 캐나다 로봇대학원에 입학하여 석박과정을 거쳐 캐나다 이민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석박과정 후에는 캐나다 로봇 기업에서 일하며 시민권을 따려고 합니다. 현재 로봇분야를 제대로 알진 못하지만 휴머노이드, 강화학습분야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학점은 전공 4.0/4.5이상을 목표로 영어는 토플 95점 이상을 목표로 공부하면 될 것 같은데 연구역량을 어떻게 채워나가야 될지 고민이 됩니다.
<고민해본 연구역량 채우는 방법> ------------------------------------------------------------------------------------------------ 1. 학부연구생 학부연구생을 지원한 연구실에서 석사를 희망하지 않기에 실속있는 연구역량보단 시간을 때우게 되는 일을 할 것 같아 고민입니다
-자대 학부연구생은 집(서울 강동 성내)에서 통학 왕복3시간이고 지원할만한 연구실이 없는 것 같아 안 될 것 같습니다. -타대 학부연구생은 고민중에 있습니다.
2. 혼자 프로젝트 해보기, 로봇 대회 참여 코딩 프로그램을 공부하고 로봇 키트들을 활용하여 작게라도 로봇들을 구현해보며 포트폴리오 쌓기 (깃허브등 이용)
-유튜브에 있는 로봇 구현 영상같이 관심있는 로봇들을 구현하며 포트폴리오를 쌓아보려고 합니다 예) 유튜브 영상제목 -> This Robot Glides Like an Ice Skater -로봇 대회는 구현해본 로봇에 대회 목표에 맞는 기능들을 추가하여 나가보려합니다. --------------------------------------------------------------------------------------------------
[[ 질문 ]]
1. 연구역량을 어떻게 채워 나가는게 좋을까요?
2. <단국대 기계, 전공학점 4.0/4.5, 토플 95점, 연구역량> 의 스펙으로 캐나다 로봇 석박대학원(펀딩) 합격이 현실적으로 가능할까요?
3. 캐나다 로봇대학원에 석박과정을 지원하면 펀딩이 어느정도로 가능한가요? (chat gpt 에게 물어본바로는 합격이 되면 펀딩이 생활비까지 지원이 된다고 하는데 맞는지 모르겠습니다. 펀딩이 안된다면 학부 졸업 후 호주워홀에서 일을하여 돈을벌고 제 돈으로 캐나다 대학원에 가고 싶습니다.)
2025.08.07
대댓글 5개
2025.08.07
대댓글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