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현재 수도권 학교에서 로봇공학과 재학중인 3학년 학생입니다.
저는 대학원을 진학하게 되거나 취업을 하게 된다면 SLAM 및 머신러닝을 통한 Obstacle avoidance에 대해 공부하고 싶습니다.
현재 로봇회사나 배송로봇 스타트업 여러가지 기업을 다 확인 해본 결과 학사 이후로 취업이 가능하지만 보통 3년이상 경력직 또는 석사 이상만 자격 조건이 되어 있습니다.
위와 같은 조건들로 인해서 대학원 진학을 요즘 들어 깊게 생각중이라서 저가 랩실을 여러 군데 찾아봤지만 맘에 드는 곳이 (너무 높은 SPK제외) 국민대, 광운대, 건국대 이러한 학교들인데 다들 대학원은 무조건 ist 나 kyssh 이상은 가라고 하셔서 왜 그런지 궁금합니다.
또한 학교 상담 진행했을 때 스타트업 회사에 취직한 후에 팀 프로젝트를 해보면서 경력을 쌓고 다른 회사로 이직을 해도 된다고 추천을 해주시기도 했는데 어떤 방법이 맞는지 너무 고민이 됩니다.
현재 어학점수는 토익 800점대, 오픽 IM2 정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2개
IF : 5
2022.04.12
안타깝게도 입사자 평가 시 학위 유무와 간판으로 평가하는 경향은 여전히 짙게 남아있기 때문입니다. 박사라면 그나마 몰라도 특히 석사라면 더욱이요. 이것도 분야에 따라 옅어지고는 있다고 하지만...
2022.04.12
국광건에 가고싶은 랩실의 알럼니를 확인하세요. 거기서 원하는 곳에 취업이 된 인원들이 충분한지 파악하면 될 것 같습니다.
2022.04.12
2022.04.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