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논문 리젝되었는데 조언을 구합니다.

2025.04.09

3

387


논문 리젝 소식을 듣고 이 논문을 어떻게 해야 하나 막막하기만 한데, 궁금한 게 있어 글을 씁니다.

1. 리젝되면 발전시켜서 같은 저널에 다시 넣는 것이 가능할까요? 동일 저널 resubmit을 선호하지 않는다는 이야기도 들었는데 다른 저널에 넣어야 할지 고민이 됩니다. 꼭 넣고 싶었던 저널인데, 이렇게 광탈(?) 될 줄 알았으면 더 꼼꼼하게 준비해서 넣어볼걸 아쉬운 마음에 질문 드려요.

2. 리젝 결과를 에디터가 메일로 보내주었는데, 이에 대한 답장을 해야 할까요? 국제 학회에서 오다가다 뵈었던 해외 교수님이신데, 교수님께서는 저의 존재를 모르시고요. 관례상 리젝에 대한 답장을 보내는 것이 맞을까요?

3. 1번 질문의 연속선상에서, 혹여 동일 저널 게재가 관행상 불가능하다면 계속 저널을 낮춰서 투고하는게 바람직한 전략일까요? 여러 번 리젝되면 결국 낼 곳조차 없이 부유하는 게 아닐까 막막합니다...

4. 리젝된 후 마음가짐에 대해서도 조언 부탁드립니다. 가장 흥미 있고 스스로는 자신이 있는 논문이었어서 타격이 크네요.

감사합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3개

2025.04.09

1. 리젝된 이유를 모른채 다시 resubmit하면 승률이 높지 않을거라 봅니다.
2. 그런다는 말은 들어본 적이 없습니다.
3. 여러번 리젝되면 부유하기는 하는데.. 계속 리젝된다면 저널을 낮춰서 투고하는 것 외의 전략이 있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4. it always happening 이라는 말 밖엔..
그런데 학생이신가요? 교신저자가 할 고민을 하고있으시네요.

2025.04.09

1) 아이디어는 괜찮으니 발전시켜 다시 내라는건 reject and resubmit (R&R)이라고 따로 있습니다.
2) 리젝 메일에 답장하는 관례는 딱히 없습니다.
3) 코멘트들을 반영하면서 저널 수준을 낮추는 방법 밖엔 없습니다.
4) 해당 연구에만 목을 매기보다는 그냥 다음 연구로 넘어가는 것이 좋습니다.

2025.04.10

저도 야심차게 준비한 논문이 리젝 당했을 때 정말 막막했어요ㅠㅠ 보통 같은 저널은 특별히 재투고를 권장하지 않으면 다른 저널로 가는 게 현실적으로 좋더라고요 리젝 메일에 회신은 따로 안 보내셔도 되고요 너무 상심 마시고 잠깐만 쉬었다가 새 마음으로 다시 투고해봐요 우리 연구자들 다 비슷한 처지랍니다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아무개랩 게시판에서 핫한 인기글은?

아무개랩 게시판에서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 시선집중 핫한 인기글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