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 곰곰히 생각해보면 재능론자들이 하는 얘기중에 딱히 인생에 도움이 되는 얘기가 없음.
재능론자들이 하는 얘기의 핵심은 언제나 "어차피 안될거 해서 뭐함?" 이었음.
재능론자들 허구한날 남이 하는 노력 무시하고 바보취급하면서 지혼자 세상 깨우친척은 다하는데, 결국 그런 마인드에 발목 붙잡히는걸 무수히 많이 봄.
정말 죽기 일보 직전까지 갈 정도로 피나는 노력을 했음에도 재능앞에 무너져 본 사람이 재능론을 설파한다면 안따깝고 귀감이 되는 조언으로써 귀담아 듣겠으나, 주변의 재능론자들 100%는 노력하지 않음에 대한 정당성을 부여하고 그런 자신에게 면죄부를 주고자 재능론을 지지하는 사람들이었음.
재능이 있냐없냐는 내가 노력을 할지말지를 결정하는데 중요한 요소가 아님. 설사 재능이 없어서 쏟은 노력대비 남들보다 효율이 안나와도, 조금씩이라도 발전하는 나 자신을 위해 노력을 쏟는거임. 노력하는 내가 있는 그곳에 발전하는 내가 존재한다는 그 사실 하나만으로도 노력의 당위가 성립하는거임.
노력이라는 행위를 부정하는 사람들은 타인은 물론 자기 자신조차도 사랑할 줄 모르는 것임.
재능과 노력중 어느 쪽이 중요한가?
32
- 기왕하시는거 생물학까지 삼중전공 하시는게 어떨까요?
이 시대의 진정한 자연철학자에 도전해 보시는것도 낭만이 있고 멋질것 같습니다!
그것이 대학의 의미가 많이 변질된 오늘날 대학진학의 취지를 가장 잘 살리는 길인것 같기도 하네요. :)
물리학이랑 화학 복수전공 어떤가요?
23
- 당연히 교수가 쓴 글이 아니겠지만
이러한 사람은 교수를 하면 안됨
지도교수가 논문쓰거나 논문봐주는 사람이 아닌데
25
- 논문지도는 교수 능력입니다
지도교수가 논문쓰거나 논문봐주는 사람이 아닌데
21
- 본인은 이런말 하면 본인스스로 엄청 능동적으로 잘하고 있다 생각하시는거죠?? 아마 그런 지도교수한테 지도를 받고있겠고요. 본인이 그런 환경에서 크면 그렇게 느끼는 겁니다. 지도교수가 과제수주만 해줫는데 본인이 연구흐름과 논문작성 잘해서 빅페이퍼 뚝딱 쓸 인재면 본인이 훌륭한겁니다.
흔하게 자녀를 보면 부모를 볼수있다 하잖아요. 그만큼 지도교수한테 영향을 많이받는게 학생들입니다. 인자하고 연구윤리 철저하고, 시간내줘서 연구미팅 꾸준히 하는 교수밑에서 배운사람은 그렇게 하게됩니다. 저또한 운좋게 그런교수와 포닥PI를 만낫고, 현 제자들에게는 그렇게 해주려고 하고요.
뭐가 더 좋은지는 모르고, spk만 되도 학생들 스스로도 충분히 잘할수있다 생각하지만, 연구흐름 잡거나 논문 쓰는 흐름 잡는것은 교수도움 받는것이 좋습니다.
해외 유수대학들은 잘하는 포닥들이 준PI급으로 잇기에 포닥과 같이 연구해서 논문쓰는게 가능하지만, 국내에서는 선배라해도 박사과정 n년차인데, 그때는 본인도 경험부족으로 잘 모르는 상황에서 괜한 연구흐름 잡아주는게 맞을까 싶네요.
스스로 실패와 좌절 해가면서 배우는게 연구다라고 생각하시면 그런 삶을 사시는건 본인 자유입니다. 다만 그것만이 맞다 라고 우기는건.. 너무 근시안적인 사고방식 같네요 ㅎㅎ
지도교수가 논문쓰거나 논문봐주는 사람이 아닌데
19
[KENTECH] AI기반 소재 개발 연구실 대학원생 모집
2023.09.15
0
590

연락처 구근호 교수 ggu@kentech.ac.kr
홈페이지 https://geunho.kentech.ac.kr
연구실 소개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RBKqno4lKeo
연구실 문의 임재형 학생 lld21301@kentech.ac.kr, 이기용 학생 kylee@kentech.ac.kr
2024년 전기 2차 원서 접수 - 2023년 10월 중
모든 링크는 https://gs.kentech.ac.kr/ 참고
[연구원 처우]
등록금 전액 지원
연구 지원 - 석사과정/인턴 160만원/월, 박사과정 225만원/월, 박사 후 연구원 >300만원/월 + 4대보험 (석박 통합은 3년차 부터 박사과정 대우)
200만원 상당 개인 노트북, 기계학습용 >400만원 데스크탑
자유 출퇴근
Havard Univeristy, MIT, Fraunhofer, CNRS, Univeristy of Delaware 등 공동 연구 및 방문 연구 기회 (지원 과제 진행중, 공동 연구 협약 시행)
한국과학기술연구,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한국세라믹기술연구원 공동연구 기회 (과제 진행중)
Meta (전 facebook) 과 공동 연구 기회
[연구 분야]
소재 발굴용 AI 및 기계학습 모델 개발
촉매 및 광소재 AI 기반 발굴 - 수전해촉매, 연료전지촉매, 고체 전해질, CO2 저감 촉매, 광소재 및 광촉매, 바이오매스 전환 촉매, 양자컴퓨터 소재
촉매 및 광소재 매커니즘 분석 및 디자인 방법 이론적/계산 화학적 제시
[연구장비]
Intel Xeon Gold 6342 CPU (인텔 최신 기종) ~50대
RTX 3090, RTX 4080 데스크탑 x 5 대 (지원시 추가 구매)
국가 슈퍼컴퓨팅 센터 계산 자원
[졸업 후 진로]
국가 연구소 - 한국화학연구소, 한국과학기술연구원, 에너지기술연구원,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등
국내 전문기업 - 삼성종합기술연구원, LG AI , LG 화학, Standigm, Deargen 등
국외 전문기업 - Google Deepmind, Intel, Meta, Merck, Dow
해외 연구소 및 대학 진출 - UC Berkeley, MIT, University of Delaware, Fraunhofer (독일), CNRS (프랑스) 등
[지원자격]
토익 750점 이상 또는 상응 성적
이학 및 공학 계열 학위 -물리학, 신소재공학, 인공지능학, 에너지공학, 화학, 화학공학, 재료공학, 컴퓨터공학
기계학습이나 코딩 경험이 없어도 괜찮습니다. 흥미가 가장 중요!
학교 입시 웹사이트 https://gs.kentech.ac.kr/admission/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
김GPT
서울대 대학원 석사11
192
12191
김GPT
대학원 갈 수 있을까요?0
9
671
-
3
17
8768
-
3
15
14696
김GPT
AI랩실 면담준비0
1
2577
김GPT
반도체, 배터리, AI 이런 연구실은0
8
2515
김GPT
지거국 산업공학과에서 AI 대학원0
4
716
-
1
9
542
김GPT
학과 교차지원1
0
60
명예의전당
미국 박사 퀄 통과 했습니다ㅠ
131
33
19093
명예의전당
미국빅테크 vs 인서울교수16
77
22459
명예의전당
무엇인가를 관두고 싶어하는 분에게127
20
39515
학생 모집 게시판에서 핫한 인기글은?
학생 모집 게시판에서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 시선집중 핫한 인기글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앗! 저의 실수!
게시글 내용과 다른 태그가 매칭되어 있나요?
알려주시면 반영해드릴게요!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