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석사전문연에대해 궁금한게 있습니다. (박사재학중)

2020.05.04

1

4368

현재 박사 재학중이며 올해 2학기에 휴학하거나 내년 2월에 졸업해서 석사(기업)전문연구요원 들어갈 생각하고 있습니다.

박사전문연을 교수님과 협의하에 1~2월 연구실 쉬면서 영어공부해서 3월시험에 모든걸 걸기로 했는데 코로나 터저서 텝스 시험이 취소가 됬었고 3-4월은 다시 연구실생활하다보니 영어점수가 원하는 만큼 안나올것 같습니다.(애초에 영어를 크게 잘하는편도 아니였는데 3,4월 연구실너무 바빠서 영어공부를 거의 못했어요..)

올해가 마지막인해라서 휴학이든 졸업이든 해서 석사전문연구요원을 중소기업이나 정출연에서 진행할 계획을 잡고 있습니다.

석사부터 지금까지 논문을 어느정도 중요시하면서 연구실생활했었는데 3년 중소기업에서 석사전문연구요원하고나서 오면 석사, 박사초기에 썼던 논문이 너무 오래되서 실적으로 안본다고 교수님께서 말씀하시더군요.. 그래서 몇가지 질문올립니다.


1. 현재 박사 재학중인데 석전연은 졸업후에 가는것이 좋을까요? 휴학하고 가는것이 좋을까요? (2개 큰 차이가 잇나요? 경력직 차이라던데.. 휴학하고 가도 3년하다 온거니 경력직인거 같은데..)

2. 보통 정출연 연구소에서 경력직은 실적을 어떻게 심사하나요? (ex 논문을 예전꺼 까지 보는지 혹은 회사생활하면서 썻던것을 보는지)

3.정출연에서 석사전문연구요원하는곳이 있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런 자리는 대부분 미리 내정되어 있나요?


전부다 답해주실필요없습니다. 아는것만이라 답변해주시더라고 감사합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1개

2020.05.04

1. 생각대로 딱딱 돌아간다면 졸업후에 가는게 좋은데(보통 최종학위 이전 경력과 이후 경력을 다르게 침), 인생사가 대부분 그렇지 않기 때문에 일찍일찍 자리 날때 가는게 좋습니다.
2. 보통 최근 3년. 최근 5년인데도 있고... 근데 이런건 어차피 정량심사고 정성심사가 더 중요한경우가 많기 때문에... 그리고 내는 저널마다 탑저널 이런 수준 아니라면 정량심사 실적 간당간당하게 맞출정도면 어차피 못가는 자리일 확률이 높습니다.
3. CBC.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