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대학원 진로 응용수학,cs 고민

2026.01.09

2

446

안녕하세요. 수학이 마냥 좋아서 수학과에 왔고 현재는 대학원을 고민하고 있는데요. 수학이 좋아서 응용수학으로 석사없이 바로 미국 유학을 가고 싶긴 합니다만, 박사 후 취업도 걱정되어 그냥 cs로 유학가야 되나 싶기도 합니다. 교수의 꿈이 없거든요. 혹 applied math phd로 가서 원없이 수학 공부를 하다가 cs 분야로 취업하기도 하는지, 그럴 바엔 cs 박사에 밀리니 차라리 cs 박사로 가는 게 나은지 뭐가 좋은지 모르겠어요. 조언 좀 해주실 수 있을까요 선배님들. 감사합니당. (꾸벅)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2개

2026.01.09

미국에선 math 전공으로 잘하면 인더스트리에서 다 데려감(근데 학교는 좋아야되긴함). 걍 걱정말고 잘할생각하셈.

2026.01.09

전 오히려 cs전공 하다 돌렸는데 요즘만큼 애매해지기 쉬운 때가 없다 봅니다. Cs는 실용적인 만큼 잘못하면 뭐 제대로 한 거 없이 끝납니다. 순수 컴퓨터 도메인이 아니라면 결국 타 전공에 걸쳐서 하게되는데, 일 잡을 땐 좋아도 향후 전문성에 다 한계를 느낍니다. 게다가 요즘은 컴퓨터박사가 넘쳐서 일도 안잡히는 모양이고. 반대로 순수 컴퓨터 도메인은 수학자가 더 잘합니다. 애초에 튜링이 수학자고..

그리고 결국 컴퓨팅이라는 발명품에 연구의 질문을 집중하는거라 본질적으로 재미 포인트가 많이 다릅니다. 어차피 수학 잘해두면 컴퓨터 이론은 당연히 잘해요. 나중에 코딩만 필여한 만큼 배우면 되고.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