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컴공 대학원 진학에 대해 고민이 있습니다.

2019.09.06

3

4771

인서울 컴공과를 다니는 3학년 학부생입니다.

군 문제로 인해 어쩔 수 없이 대학원을 진학하게 되었는데, 정작 분야를 고르려니 심히 고민되네요.

코딩 테스트가 취업에 중요하다는 얘기만 듣고 boj 문제만 풀었더니, 정작 DB나 네트워크 등에 대한 지식이 상대적으로 부족해 어느 분야를 가야 적성에 맞을지 감도 잡히지 않습니다.

그나마 알고리즘 분야에 대해서는 흥미가 있고 또 더 공부하고도 싶지만, 정작 이 분야가 실무에서 얼마나 중요하게 쓰일지 몰라 고민하게 됩니다.


1) 대학원 진학 분야를 결정할 때 무엇을 중점으로 결정해야 할까요? 흥미나 적성일까요? 아니면 그 분야에 대한 지식일까요?

2) 만일 알고리즘 분야로 대학원을 진학하게 된다면 취업하기 어려워질까요? 아무래도 실무와는 거리가 있고, 연구 과제 또한 많이 들어오지 않을 것 같아 질문드립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3개

Karl Landsteiner*

2019.09.07

어떤 분야이든 알고리즘과 구현 능력이 가장 중요합니다. 데이터베이스를 전공하면 데이터베이스 관련 알고리즘 설계하고 구현하는 거고, 네트워크 전공하면 또 그쪽 하는거죠. 물론 학부 수준의 개념을 충실히 익히고 올라가야 처음에 덜 어렵습니다만...
Karl Landsteiner*

2019.09.07

학부 3학년이니까 이제 db, network, ai 등 고급(?)과목 듣기 시작할테고, 수업 과제나 프로젝트 중에 취향에 맞는다 싶은 쪽으로 알아보시면 될거에요.

2019.09.14

알고리즘이 풀다보면 꽤나 재미있고 성취감을 느끼기 좋은 과목이지만 연구로써는 비인기일껍니다. 보통은 네트워크 클라우드, 인공지능 기계학습 딥러닝, 영상 처리, VR AR 정도가 유망하네요.

1. 흥미와 적성이 맞고 나중에 취직하고자하는 관련분야 연구실로가세요. 그래야 취업하기 좋습니다.
2. 1과같아요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앗! 저의 실수!
게시글 내용과 다른 태그가 매칭되어 있나요?
알려주시면 반영해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