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분야에 정통하신 자대 교수님과 컨택한 결과, 교수님은 디지털 회로설계로 진출한다면 무조건 미국으로 유학을 가는걸 권장 하셨습니다.
그런데 미국으로 박사유학을 가기 위해선 논문이 필수적이라며, 논문이 많이 나오는 랩에서 석사를 하라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교수님 본인 랩도 논문이 나오고 미국 쪽에 인맥이 있으니, 관심이 있으면 지원해보라고 하셨습니다.
여기서 고민되는 것은 그 자대 교수님의 랩에 들어가느냐, 타대 대학원에 들어가느냐 입니다.
자대 교수님 랩도 좋다는 생각이 듭니다. 신생 교수님이라 많이 배울 수 있을 것 같고, 해외 박사유학을 장려하시는 분입니다. 하지만 타대 대학원도 고려해보지 않을 순 없을 것 같네요.
참고로 제 스펙은 서울 중상위(중경 중 하나)에 학점 4.09/4.5 이며, 다른 랩도 컨택해보고 있는 상황입니다.
다른 분들은 어떤 선택을 하실 지 궁금합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4개
2020.03.07
디지털 회로설계 분야에서 2년간의 석사기간 동안 논문 1편 쓸 수 있을지가 의문이군요. 그렇게 논문이 쉽게 잘 나오는 분야가 아니라서요. 관련 분야 지원하실때 관련 분야 논문 있는게 좋긴 하지만, 그렇다고 지대한 영향을 미치거나 하진 않습니다. 학점이 7~80 %라고 생각하시면 되요. 미국으로 유학가기 위해서 논문이 필수라는 말은 거짓말 입니다. Top tier 대학으로 유학가는 한국학생들 대부분은 그냥 학점 깡패들입니다. 자대나 타대나... 석사만 하실거면 논문 쓰는건 사실상 어렵다고 보시면 되요 특히 디지털회로 분야는...
교수님한테. 신생랩이니 해야할 잡일이 많은지 물어보세요. 잡일만 하다가 석사 생활 끝날 수도 있어요. 더더욱이나 신생랩은...
2020.03.07
2020.03.07
2020.03.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