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석사를 준비 중인 한 학생입니다. 관심 있는 분야를 다루는 연구실을 찾아보고 각 학교 과에 지원을 하는 중입니다.
그중 한양대는 1차에 넣지 않았고, 2차 때 넣으려고 하는데 에리카에 위치한 연구실이 너무 가고 싶네요... 분위기도 좋아보이고, 제가 하고자 하는 분야와 딱 맞아서 계속 떠오릅니다.
대학원 가려는 이유가 학벌 세탁이 아니다, 인서울 하위권인 자대 대학원을 가더라도 배울 수만 있다면 좋다, 라고 했는데 참... 사람 마음이란 게... 이런 상황이 닥치니 이왕 쓸 거 한양대 본캠에 있는 연구실을 써볼지, 아니면 에리카에 있는 과를 써볼지 고민이 됩니다.
이곳에서 검색 끝에 석사에서는 한양대 서울과 에리카는 동일하다는 댓글을 여럿 보았습니다. 하지만 고학력자분들이 많으셔서 정보를 많이 찾을 수 없네요... ㅜㅜ 혹시 정확한 정보를 알고 계신 분들이 있으시면 답변 부탁드립니다. 분야는 데이터 분석 쪽입니다.
참고로 저는 석사 후 취업 예정이며, 경영경제학부에서 전공을 바꾸어 지원하는 학생입니다. 혹시 답변 달아주실 때 도움이 될까 적습니다.
동일하다는건 어떻게든 지방에 있는 분교 살려보겠다고 만들어내는 소리입니다. 속지마세요.... 제가 님 상황이라면 에리카 연구실 아무리 매력있어 보이든 거릅니다. 무조건 본캠이죠....
2019.10.31
원글자의 상황이 납득이 좀 안가네요. 본인이 에리카 출신이 아닌데, 특정 분야 하나 잘 맞는것같다고 에리카를 생각하는게 아닐것같습니다. 왜냐하면 아주아주 디테일한 분야를 가르지 않고서야 왠만한 분야들은 대학마다 랩 한두개씩 다 있거든요.
추측으로는 서울 한양대와 에리카에 동시지원이 안되니 이름만 살리고 상대적으로 안전빵인 에리카를 써보겠다는것 같은데, 뭐 자기 선택이지요.
2019.10.31
2019.10.31
2019.10.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