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본문이 수정되지 않는 박제글입니다.

교수님 이메일 관련 질문 있습니다!!

2024.07.11

2

454

안녕하세요. 저는 KY 학부고, 서울대 대학원을 희망하고 있습니다. 3월 말 연락드려서 4월초 면담도 마쳤습니다. 면담 분위기는 되게 좋았던 것 같습니다. 교수님께서도 제 연구 경험에 궁금한 점이 많으셨고, 교수님 자체가 되게 인자하고 좋으신 분이었습니다.

그때 7월 말~8월 초쯤 온다/마음 바뀌어서 다른 곳 간다를 알려달라고 하셔서 (전체 인원 수합해서 그때 몇명 석사로 지원 시키고 몇 명 석박으로 지원시킬지 알려주신다고 하셔서) 그때까지 마음 편하게 있었습니다. 근데 친구가 2월이 인턴 컨택한 다른 교수님이 그 사실을 까먹고 다른 분들 뽑아서 친구 티오가 없어진 걸 보고 마음 급해져서 저도 7/9일에 의사결정 메일을 보냈습니다 ㅠㅠ 근데 답을 아직 못 받아서 (저번에도 컨택 메일은 답 안하시고 일주일 뒤 리마인더 보내니까 답 바로 하셨습니다) 저는 오히려 7월 말에 이메일 보내라고 했는데 오히려 너무 일찍 보내서 교수님이 자기 못 믿나 싶을 수도 있다고 생각돼서 기분 나쁘셨을까 걱정됩니다 ㅠ 대학원생의 입장에서 제가 너무 예의 없었나요??

그리고 최근 보낸 이메일이 단순 제 의사결정에 대해 답이 없으실 수도 있다고 생각하는데 (오케이라고 짧게라도 남겨주셨으면 마음이 더 편했겠지만 교수님들은 바쁘시니까요) 그래도 저는 석사/석박 중 어떤 루트로 지원해야할지 교수님께 들어야 합니다. 그렇다면 7월 말, 8월 초쯤 이메일 다시 보내봐도 될까요? 혹시 제가 누락됐을까봐, 혹은 교수님께서 이미 절 잊고 다른 분들로 티오를 채웠을까봐 걱정되기는 하는데 너무 재촉하는 것처럼 보이고 싶지는 않습니다. 인턴은 교수님께서 실험실 자리와 연구실 교육 이수 문제로 아예 안 뽑는다고 하셨습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2개

2024.07.11

1. 메일 일찍보낸건 상관없음.
2. 답변이 없는 이유는 바빠서 답장을 놓쳤거나 or TO가 미확정이라 아직 확답을 할 수 없는 경우 or TO는 정해져 있으나 다른 지원자들의 7월말 회신을 기다리고 있는 중.
3. 7월말까지 답변 없으면 이메일은 당연히 다시 보내야함.

대댓글 1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앗! 저의 실수!
게시글 내용과 다른 태그가 매칭되어 있나요?
알려주시면 반영해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