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본문이 수정되지 않는 박제글입니다.

연구실 인간관계로 인한 우울증에서 비롯되서 신체적으로까지 문제가 생기는 것 같아요

2024.02.07

3

626

연구실에 가장 큰 주춧돌인 여자 1년 위 선배 A가 있습니다.

실험 실장이 누구든, 실질적인 책임자가 누구이든
본인이 나서는 걸 너무 좋아하고 하루가 멀다하고 남의 뒷담화를 해요.

연구실 내에서 논문 실적이 가장 좋은 부분에 대해서는 존경하지만, 남의 연구가 자신보다 앞서 나가 있거나 (저희 실험실 연구분야가 고전적인 학문입니다. 그래서 요즘 딥러닝, DNA 등 많은 부분을 결합하려고 해요.) 윗사람들의 예쁨을 타인이 더 받는 다고 생각하면 시샘과 질투에서 비롯된 뒷담화를 하고 다닙니다. 본인은 정치질 안한다고 하지만, 아니요, 모두가 인정할 정도로 정치질 잘 하고 다닙니다.

그리고 연구실 모든 데이터를 쥐고 다 본인이 주도권을 잡으려고 하고, 본인이 손에 쥘 수 없는 연구 분야면 본인의 세력에서 자신의 밑에 사람을 만들 때 까지 할복 시켜요.

* 저랑 후배랑 작업하던 데이터도 후배를 이간질해서 졸업 못한다고 불안심리 조성한 다음 뺏어가서 반토막 난 데이터로 졸업 논문까지만 도와준다고 하더니 SCI 논문 까지 끌고왔고, 리젝 당했고 그 이후 다시 다른 저널지에 투고 예정입니다.

제 연구 주제가 더 좋아보였는 지 본인이 거기에 몸 담을 생각은 안하시고 나중에 좋은 논문 쓰면 이름 좀 넣어달라더군요 ㅌㅌㅌㅌ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제가 후배에게 뒷단 분석 이어서 해야하니 데이터 달라고 했더니 그걸로도 저한테 볼멘소리 하더군요. 대충 돌려 표현 했지만 데이터 준 거 싫다는 말이였습니다.

이 언니가 자기 패거리로 몰고 다니는 만학도 선생님이 있는데,
이 만학도 선생님도 여기 저기 패드립 등을 비롯한 문제를 일으키는 데에도 끝까지 감싸고 돕니다.

이로 인해서 신체적인 증상까지 나타나는 것 같은데,
여태 하던 대로 신경 끄고 빨리 실적을 내는 데에 집중을 하는 게 좋을까요?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3개

2024.02.07

누적 신고가 50개 이상인 사용자입니다.

저 역시 몸 아프다면서 출근도 안하는 교수님을 알고 있는데 진짜 말이 안통하더군요. 여러번 보고를 해도 뭉게다가 나중에 일터지고... 차라리 다른 길을 가는 게 낫다고 판단했습니다.

대댓글 2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