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을 안지키는 사람들이 잘못인것도 맞지만 (또 맨날 늦는건 문제가 있는게 사실이지만요) 솔직히 10분 늦는걸로 뭐라 하는 사람 저는 잘 못본것같아요. 왜냐면 꼭 그사람이 아니더라도 10분 정도는 저사람의 상황에 따라 늦을 수도 있다고 볼 수 있는 시간인 것 같거든요. (물론 글쓴이 님이 잘못되셨다는게 아닙니다, 계속 늦는건 문제가 있죠)
그리고 음 저분들이 정신차리고 일찍일찍 나온다고 해도 갑자기 무슨일이 생겨서, 갑자기 눈이나 비가 너무많이와서, 계속 지각안하다가 갑자기 그날 늦잠을 자서 조금씩 늦는 상황은 언제라도 생길 수 있는일인데 출근시간을 너무 타이트 하게(여기서 타이트 하다는건 학생들 입장에서 힘들어서 타이트 하다는게 아니라 10시에 시작해야하는 실험이 있는데 10시 출근인 상황) 잡은게 아닌가 해요.
어차피 오면 바로 실험 못하잖아요 실험실 환기도 시킬거고 실험실에 따라 아침에 청소 하는 곳도 있을거고 실험할거 세팅도 해야할거고.. 연구실에 따라서는 아침에 랩 멤버들끼리 커피타임을 갖는 랩도 있더라구요 (길게 갖는게 아니라 그냥 근처 카페 가서 테이크아웃 해오는 정도)
저희랩은 무조건 9시부터 실험을 시작해야하는(정확히는 그때부터 실험이 가능한) 실험이 있어 공식적으로 8시 반이 출근시간입니다. 근데 한 10분 20분 정도는 (항상 같은 사람이 늦는건 아니지만) 늦는사람이 항상 있는 것 같아요. 근데 그런 상황까지 감안해서 출근시간을 정한 것 같고.. 교수님도 10분 20분 늦는걸로 엄청 혼내시지는 않습니다.
2022.03.17
대댓글 1개
2022.03.17
대댓글 2개
2022.03.17
대댓글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