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이런 이유로 대학원 가는 건 비추천일까요?

2024.02.01

3

391

제가 대학원을 가려는 이유는 직무전환 + 학사보다 약간 더 나은 전문성 + 지역 및 워라밸 때문입니다.

저는 삼성/하이닉스 중 하나에 생산 관련 엔지니어로 2년 정도 일하는 중인데 현재 가지고 있는 스펙으로는 직무 전환이 불가능하다는 점 + 최대한 서울 가까이서 근무 + 좀 더 나은 워라밸과 미래 안정성을 위해 대학원을 가려고 합니다.(석사까지만 생각중입니다)
아무래도 연구에 대한 순수한 호기심이 베이스가 아니라 저의 사회적/개인적 여건을 만족하기 위해 대학원을 가려고 하는 건데 이런 생각으로 대학원을 가면 많이 후회할까요?
커리어 전환을 위해선 파트타임으로는 의미 없다고 판단되어서 일반대학원 전일제로 퇴사 후 진학하려고 합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3개

2024.02.01

대학원 생활이란 정말 고달프고 스스로를 끊임없이 의심하는 시간의 연속일 수 있습니다. 누군가에겐 어느 환경에서는 아닐 수도 있구요.
생각하시는 진학 동기가 무엇이든 간에 그 고달픔을 이겨낼 수 있을 만큼 강하기만 하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막상 학문에 대한 열정과 탐구심으로 시작해도 괴로움에 그 빛을 잃어버리는 사람들이 정말 많기도 하고요.
석사까지는 연구도 결국 업무의 한 형태로 취급하여도 학위 따는데 문제 없다고 봅니다.

2024.02.01

글쎄요. 석사 나온다고 딱히 워라밸이나 전문성에 대단한 개선이 생기지는 않습니다.

대댓글 1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