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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돈만 내면 붙는 저널
2. 교수가 실적 필요해서 쓰는 저널
3. 쓰레기 저널
라고 생각 할 것 같습니다.
믿고 안믿고를 떠나 학생한테 별 생각 없을 것 같습니다.
정말로 학부생이 ieee aceess나 mdpi 1저자 썼다고 하면 안 믿어 주시나요?
24 - 어느정도 공감함. 결국 근 몇년동안 실적 잘나오는 교수 밑에 가는게 최우선임. 그 전제를 깔고가면 시니어든 주니어든은 취향차이.
박사과정이면 30~40대 젊은 교수 강추함.
18 - 신임교수는 단점이 더 크지 ㅋ
올챙이적 기억 못하고 못된 것만 배워서ㅋ
박사과정이면 30~40대 젊은 교수 강추함.
34 - 꼰대는 능력이라도 있어야 꼰대지 능력도 없는데 꼬장부리면 ㅂㅅ이지 꼰대가 아니다
그리고 꼰대와 ㅂㅅ은 나이를 가리지 않는다
젊은 교수 나이든 교수 상관 없다 새로운 지식의 수용력은 사람마다 다르다
그냥 잘 알아보고 레퍼런스가 정확하다면 지식을 수용할 줄 아는 교수에게 가라
박사과정이면 30~40대 젊은 교수 강추함.
15 - 한국 학생들 간 역량차이도 ㅈㄴ 크다
한국 교수들 간의 역량 격차 ㅈㄴ 큰거같지 않냐??
22 - 케바케임 글쓴이 대학원 생활 안해봤을 확률 개높음
나 대학원 생활 할 때 갓 부임한 신임교수가 두 분 있었음.
석사는 합격 후 컨택하는 방식이었고 합격생들한테 교수 혹은 랩장이 나와서 연구실은 뭐하는 곳인지 프레젠테이션 하는 행사가 매년 한번씩 있었는데, 신임 교수님들은 랩이 꾸려지지 않아서 교수님이 직접하심
한 분은 친한 동네형 컨셉, 한 분은 국내 학석박이자 여자 교수님으로 국내파+여성 과학도 컨셉이었음 (은은하게 약자도 교수하면서 떵떵거리게 해주겠다? 느낌)
연구실 생활, 사회 경험이 전무한 석사생들은 당연히 이 2개의 연구실로 몰렸고 들어간지 한 학기도 안되서 정확히 두 연구실에서 곡소리가 울려퍼지기 시작했음.(사건을 말하면 너무 타게팅이 되니까 이정도로만 함)
카테고리화하지말고 컨택할 때 사람이 나랑 맞는지 안맞는지부터 살피길 바람. 이런 글처럼 표면적인거 믿고 들어가다가 ㅈ되서 설거지 당한 사람 한둘 본게 아님
박사과정이면 30~40대 젊은 교수 강추함.
17 - 이건 케바케임. 직접 경험하지 않은 정보로 단정하지말기를.. 나이든 교수도 부려먹은 만큼 보상이 확실한 사람이 있는 반면, 젊은 교수는 보상해주고 싶어도 능력이 없을 수도 있다.
난 젊은 꼰대한테 걸려서 고생중...
박사과정이면 30~40대 젊은 교수 강추함.
12 - 지원할 때 필요한건 오직 passion 메일 깔쌈하게 작성해서 보내세요. 공인영어성적은 준비하고 있다고 언급하면 되잖아요?
요즘 인턴들은 왜이러냐
12 - 아이디어 및 실험이본인이한거고
글받아서 다시 수정하면 본인꺼죠
저 gpt로 논문쓴거임??
13 - 챗봇없던 시절에 교정맡겨서 그대로 내면 교정한사람꺼가 되는건 아니잖아요
저 gpt로 논문쓴거임??
12 - 그렇게 쓰면 안되긴 함 글의 논리와 흐름은 본인 머리에서 나와야하고 영어 교정만 gpt로 해야죠 윗 사람들 큰일날 소리하네...
저 gpt로 논문쓴거임??
18 - 이미 기분이 좀 나쁘시군요. 듣고 싶은 말도 있으신 것 같고. 유감스럽게도 연구에 사용되는 지식을 교과서 수준의 내용으로 부터 설명하는 것은 이공계열 어디서나 중요하고, 특히 자연대 이론 연구실 이라면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그런건 지엽적인 꼬리질문이 아니라 기초적인 상식이라 해야겠지요. '중요하지도 않는 내용을 이렇게 꼬치꼬치 캐묻는게 무슨 의미냐' 라는 생각을 하시는 것 같은데요. 그런 기본기가 부족하면 아주 오래 공들여 한 연구가 리뷰어 코멘트 하나에 신기루처럼 사라지는 경험을 하게 되실겁니다.
지도교수님으로 섬겨도 될지 고민입니다
14 - 이런 애는 걍 대학원 안 갔으면 좋겠음
지도교수님으로 섬겨도 될지 고민입니다
13
연구성과와 학생의 책임
2023.11.29

학회 낸 건 떨어지고 SCI 논문 내겠다고 가져간건 '이론성이 없다' 한마디로 논문 못 내게 빠꾸먹고, 특허 가져갔더니 '수식이 평이하다' 해서 빠꾸 먹기를 몇 달째...
결국은 과제 평가기일까지 성과가 없게 생겼네! 연구실 내의 과제 책임자로 지목받은 내가 결국은 1년 동안 논문이나 특허를 못 낸 것의 책임이 있는 건 알겠는데 아무리 생각해도 난 뭐라도 노력해서 가져가긴 했다구. 피드백이라도 제대로 해주든가..... 다른 과제들도 시켰으면서 혼자 이 과제 했는데 지도라도 좀 해줬어야 하는거 아닌가....
이제 또 주관쪽에서 연락오면 이전 선배들처럼 소환돼서 치욕당하겠지. 너가 멍청해서 1년동안 과제 말아먹은거 내가 전화로 무마하느라 고생했다. 너는 연구한지 몇년이나 됐는데 이런거 하나 관리를 못하냐. 박사과정이라는건 이렇게 과제 관리도 할 수 있게 되라고 내가 훈련을 시켜준건데 이렇게 멍청하면 어떡하냐.
논문 가져가면 과제적으로 의미가 없다고 하고. 막상 논문 낼 때가 됐는데 그 동안 과제 집중적으로 오더 받아서 해간 거 낸다고 하면 이론성이 없다고 하고. 알겠는데 난 몸이 두 개가 아니에요. 연구 잠깐 멈추고 이거 개발부터 하라며... 그 사이에 짬짬이 실험도 같이 돌려서 논문도 어찌저찌 가져갔는데 1년동안 놀았다고 하면 슬퍼요.
알지 진짜 훌륭한 학생이고 능력이 출중한게 맞다면 이 둘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성과를 낼 수 있다는거. 근데 그런 학생만 지도받을 수 있으면 애초에 날 왜 받은거야. 지도하려고 받았으면 지도는 좀 해주면 안되나.
외국인 학생은 또 왜 이렇게 많이 받아서 본인은 소통이 귀찮고 힘드니까 나한테 짬 때리는거야. 나는 지도 받으려고 왔지 중간에 끼어서 외국인을 지도하려고 온게 아니야. 이것도 훈련이라고 할 셈인가요. 누굴 가르치는 훈련은 내가 교수가 될 수 있게 된 다음에야 의미가 있을거 같은데요....
학교 상담센터는 폐업하고 정신병원은 가보고는 싶은데 시간연차 쓸때마다 왜 쓰는지 보고하라고 해서 약속을 잡기가 까다롭네. 더 이상 마주치기도 싫고 연락오는건 더 싫고 어디에 속 시원하게 얘기할 데는 없고...
그래도 여기에 이렇게 와르르 중구난방 토해내고 나니까 조금 나아지는거 같기도. 배설해서 미안해요. 다들 건강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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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1 37 4418 -
94 84 58285
교수님이 너무 무서워요... 김GPT 31 14 6053-
61 47 141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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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무 줄여달라했더니 나가라는 교수 김GPT 30 25 10334-
3 6 249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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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 유무보다 정답을 원하시는 교수님 김GPT 13 31 2955-
227 30 84851 -
100 33 63868 -
186 29 390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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