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후기 컨택을 6월 후반기에 하는 건 가망 없는 짓일까요?

2020.06.18

7

5938


안녕하세요...

"석사 진학 예정인데 예정된 지도 교수님이 화나신 거 같습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 (https://phdkim.net/board/free/4539/) 라는 제목으로 방금전에 게시글을 올렸던 석사 지원생입니다. 


상기 글에서 많은 분들이 조언해 주셨습니다. 우선 조언해신 분들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솔직히 교수님 메일을 보고 속으로는 '많이 위험한 거 아닌가' 하는 생각이 어렴풋이 있었지만 내심 괜찮을 거야 하고 혼자 마음 진정시키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구체적인 조언들을 보니까 이제야 실감이 나네요. 교수님에 면담을 요청드렸지만 아직 답신은 없는 상태입니다..

현실적으로 잘 안풀려서 새 연구실을 찾는 경우를 고려해야 한다는 걸 확실히 깨달았습니다.

대학원 진학을 지금부터 준비해서 후기 진학으로 하는게 가망이 있을지, 아니면 차라리 미련없이 2021년 전기 모집을 염두에 두어야할 지 모르겠습니다. 

각설하면, 아직 제 학부 모교의 석사 지원이 진행중입니다. 또 제가 관심있는 분야 연구실도 있습니다. 다만 지원하는 과와 제 졸업학과가 일치하지 않습니다. 유관학과라서 필수적인 과목들은 다 이수한 상태이긴 합니다. 졸업 학점은 4.0/4.3 약간 넘습니다. 토익은 2년 좀 넘게 970 받기는 했으나 이미 만료된 상태입니다. 다행인 점은 퇴사후 공부한 게 있어서 석사 면접시 지식 부족으로 크게 지적받을 것 같지는 않습니다.

현 상황에서 지금이라도 컨택하면 후기 대학원 가망이 있을까요? 물론 저도 지금은 시기상 컨택을 한다면 2021년 전기 컨택을 하는게 맞는 줄은 알고 있습니다만...석사 졸업 후 나이가 마음에 많이 걸립니다.  회원님들 생각에는 어떤지 궁금합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7개

Sallust*

2020.06.18

그 교수가 빡쳐서 이야기하고 다녔을거란 생각은 안듬? 당장 찾아가서 빌어야지 뭔 짓을 하고있냐

2020.06.18

Sallust// 제가 잘 몰라서 그러는데... 타학교 교수님들께까지 그런 얘기를 하나요?

2020.06.18

타대학은 별로 상관없을 것 같은데. 그런데 그분하고 어떻게 매듭지을지가 중요할듯...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앗! 저의 실수!
게시글 내용과 다른 태그가 매칭되어 있나요?
알려주시면 반영해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