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대학원 진학 조언 부탁드립니다.

2022.11.12

0

1524

현재 인하대 컴퓨터공학과 3학년 2학기 재학중이고 AI 석사과정을 준비하는 학생입니다.
평점: 4.26/4.5 이고, 앞으로 남은 학점이 얼마 없어서 다음 학기를 마지막으로 조기졸업하려고 합니다.(별일 없으면 4.2 내외에서 졸업 할 것 같습니다)

워낙 숫기도 없고, 활동을 잘안해서 다른 대외활동 같은건 못했습니다.
자잘한 활동으로는 토익 865, 1학년때 성적장학금 2번 받은거랑 교내 알고리즘 대회 2번(동상 1회) 나가본게 전부입니다...
현재는 자대 학부연구생 진행중에 있고, 동계 포함해서 6개월 경험할 예정입니다.

운이 좋다면 다음학기까지 추가로 학부연구생 진행하여서 2저자로 논문 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저널 수준은 아직 제가 잘모르겠습니다... 사수분이 목표는 높으신 것같은데 추후 가봐야 알것 같습니다.)



1) spk 에 넣고는 싶은데, 석차가 좀 애매합니다. (제가 어느 연구실 정도가 지원 가능한지 정도가 잘 파악이 되질 않습니다)
보니까 석차를 많이 본다고 해서 수석, 차석아니면 힘들다는 글이 보이길래 다른 활동이라도 준비해야하나 생각이 들었는데,
그렇다고 다른 스펙도 쌓아놓은게 없고, 담학기 졸업예정인데 지금 기간에 준비해야할게 무엇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이대로 자대 학부인턴하는게 나을지,
아니면 대외활동같은 것들을 해서 참여 경험이나 운이 좋다면 수상 경력같은걸 만들어놓는게 좋을지,
아니면 어떻게든 spk 인턴을 비비던가 조금 눈을 낮추는게 나을지,
연구실 말고 다른 인턴도 해보고 싶기도 하고...
이런식으로 너무 많은 선택지 때문에 갈피를 잡기가 어렵습니다.
선택의 기준을 어떻게 잡는게 좋을까요?


2) 현재 연구실의 연구 주제가 저와 좀 안맞는 감이 있는것 같아서 다른 연구실을 가고 싶긴한데,
아직은 기회가 있긴하지만 그래도 반년만 더 있으면 논문에 이름을 올릴 수 있을 거라는 생각에 조금 망설여집니다.
끝까지 해보는게 더 나을까요?
(지금 연구 분야는 CV 중 object detection인데, 제가 현재 관심있는 분야는 시계열 예측, 자연어처리 입니다.)


3) 어떤 연구실이던 직접 가보진 않고서야 저에게 맞는지 아닌지 판단이 잘 안되겠지만
그래도 연구실을 선택할때 봐야되는 기준(ex. 임금, 위치) 같은게 있을까요?


선배님들의 현실적이고 따끔한 조언 모두 수용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0개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