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 당시만 해도 석사 졸업 후 석사 전문 연구 요원을 염두에 두고 있었으나, 기대보다 적성에 더욱 잘 맞아서, 박사 전문 연구 요원으로 틀 예정입니다.
다만, 현재 랩실의 지도 교수님께서는 매우 제게 좋으신 분이지만, 다른 학생들이 연구에 대한 열의가 크지 않아서, 다른 학교로 연구실을 옮길 계획을 하고 있습니다.
제 질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1) 25학년도 전기 타 대학원 진학 이후 박전연에 선발 되어도 괜찮은 지 여부가 궁금합니다. 즉, 박전연 선발 이전에 박사 과정 진학이 가능한 지 여부가 궁금합니다.
(2) 제 분야에서 가장 좋은 저널은 아니지만, 괜찮은 수준의 IEEE Transaction 계열 저널에 주저자로 투고 예정입니다. (지도 교수님께 초안 송부 드린 상태입니다.) 그러나, 졸업 시점까지 accept 여부가 결정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은 것 같습니다. 이때 저널 투고 여부가 박사 과정 컨택 시 이점이 될 지 궁금합니다. accept 여부가 중요하다면, 눈을 조금 낮출 생각도 있습니다..
감사드립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4개
2024.09.10
1) 대부분 박전연의 TO는 수료이후에 두고있으며, 본인이 입학이후에 스스로 지원해서 수도권/비수도권 TO를 얻는것입니다. 즉 박전연 선발은 모든것이 박사과정 진학 이후에 이루어진다고 보시면됩니다. 따라서 저때 친구들은 수도권 박전연 경쟁이 심할때라서 탭스 850점 못받아서 박사수료후 관두고 석전연으로 간경우가 많았습니다. 저는 카이스트에서 학위를받다보니 그런것을 신경안썼는데, 과기원은 갖고있는 박전연의 TO가 점차 제한되면서 제가졸업할때즈음 박사과정 입시전형에서 박전연 전형을 따로만든다 만다 얘기가 많았던것으로 기억합니다. 실제로 운영되는지는 잘모르겠네요.
2024.09.10
대댓글 2개
2024.0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