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대학원 입학 전 사전미팅 때 어디까지 말해야 할까요

2024.02.21

0

315

학부 졸업 후 회사를 다니다가 학부 때부터 하고 싶었던 연구개발 직무에서 일을하고 싶어 퇴사후, 교수님 컨택 후 입학하기 전까지 1,2달 인턴 생활을 하였습니다.

그 당시 1,2달 인턴하고 교수님께 많은 고민 끝에 전문직 진로로 도전해보고 싶다고 하고 나왔는데요.

결론적으론 그 선택에 대해 뉘우치고 있지만, 그 당시 왜 제가 그러한 생각을 갑자기 했는지에 대해서 나와서 많은 고민을 많이 해본 결과,
재수나 휴식을 위한 휴학 없이 대학 입학 후 졸업까지 그리고 취준 후 직장생활까지 저를 돌아볼 겨를 없이 계속 달려온 결과,
저의 내면 깊숙히 제게 휴식의 필요성을 느끼고 있었고 또한 저를 돌아볼 시간이 필요했음을 느껴 시험을 핑계로 이러한 시간을 갖고자 했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정말 원해서 전문직을 준비하려고 했던 것이 아닌 시험 준비를하면서 조금 쉬고 싶은 마음에 다른 진로로 해보고 싶다고 말씀드리고 나왔던 것 같구요..

결론적으론 전문직은 1년반-2년 준비했습니다.. 이때 공부도 원없이 해보기도 했고 저를 돌아보는 시간도 많이 가졌습니다..

*궁금한점 : 다시 제가 하고 싶었던 분야의 대학원에 들어가려고 하는데, 교수님과의 사전 미팅 때(다른 교수님) 이러한 과거사를 전부 말씀드려야 되는 걸까요? 아니면 회사 재직 후 진학하고 싶다는 정도만 말하면 될까요..?
참고로, 랩실은(이공계) 기존 랩실이 아닌 다른 랩실로 컨택해볼 생각입니다. (한번 나왔던 곳에 다시 연락드리기가 ㅈㅅ스러워서요)

*이공계 랩실은 학회 같은 곳에서 같은 연구분야의 다른 교수님들과도 마주치는 경우가 많다고 들어서 혹여, 이런 과거사를 말씀 드리지 않았다가 학회등에서 이전 랩실 교수님을 만나 현 교수님이 나중에 알게되시면 서운하실 수 있을 것도 같다는 생각도 들어 이런 세세한 과거사 까지 말씀을 드려야 하는건지 고민이라 조언을 구하려고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0개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