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 컬럼비아일 것 같네요. 거기가 이상하게 한국인 많이 붙이고 굴리는 느낌이더라고요.
소위 탑4도 좋지만 탑20 들어갔다고 해서 네임밸류 떨어져서 잘 안풀릴 것 같대면 그만큼 추한게 없습니다. 그런 가치관으로 탑스쿨 들어간대도 다른 “밑 레벨“ 연구자들을 얼마나 깔보게 될 지도 가늠이 안되네요.
자고로 연구하는 사람이면 세상이 다 틀려도 내가 진리를 보이겠다는 야심도 필요합니다. 내가 내 학교 랭킹을 끌어올리겠다는 포부요. 실제로 진짜 대가들은 자기가 몸담아왔던 학교를 빛나게했습니다. 저어기 구석에 박힌 주립대도 무시안당하는 이유를 자기 존재자체로 만드는 사람들이요.
다이렉트 미박 합격했는데 네임밸류가 아쉬워서 석사 후 재지원 고민입니다
27 - 애리조나 너무 우습게들 보시네. ㅋㅋㅋㅋ
눈이 전부 하버드에만 가있으니까 나머지 학교들이 다 ㅈ으로 보이나봐요?
억셉해야 할까요?
8 - 기가막히게 조용해지네 ㅋㅋㅋ
포스텍 억까에 대해 (동문의 학문적 아웃풋에 대한 반박)
27 - 네, 당연하죠 벼농사지을 줄은 아시죠..? 축산, 어업은 기본으로 할 줄 아셔야해요 전 포스텍 2년차인데 초년에는 김치에 밥만 먹어서 힘들었네요 ㅠㅠ
포스텍 vs UNIST
29 - 낭만은 어느 시대에나 존재함. 다들 누군가 만들어둔 틀 안에서 비슷한 생각과 행동을 하니 낭만이 없어 보이는 것일뿐
AI 연구로 예를 들면 트랜스포머 안 쓰는 AI 연구가 요즘 시대의 진정한 낭만이라고 생각함. 묵묵히 본인의 길을 가는 낭만가들은 어느 시대에나 있었고 독창적인 시도가 쌓여 새로운 혁신과 낭만을 만드는 것임.
근데 확실한건 낭만의 시대는 이제 끝난것 같음
37 - mdpi
MDPI 계열 저널 vs IF 낮은 Q2 저널
7 - 그래도 유행에 편승하지 않고 내가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문제를 남들이 안 하는 방식으로 풀어내서 세상에 기여할 길은 남아있다고 생각합니다.
근데 확실한건 낭만의 시대는 이제 끝난것 같음
6 - 논문 실적이 급한게 아니라면 Elsevier추천.
MDPI 계열 저널 vs IF 낮은 Q2 저널
7 - MDPI는 무조건 하지 마세요. 그냥 하지 마세요.
MDPI 계열 저널 vs IF 낮은 Q2 저널
8 - 구라는 절대치지마시고요. 어차피 추천서 구리면 절대 괜찮은 학교 유학 못갑니다. 자대 연구실을 폭넓게 컨택하시거나 수업줄이고 타대에서 하세요
학부연구생 도망? 조언 부탁드립니다
6 - 그런건 도망이라고 부르지 않고 싹바가지 없는 개자식이라고 부릅니다 보통
학부연구생 도망? 조언 부탁드립니다
6 - 학부연구생 제도를 일종의 스펙으로 악용하는 학생들이 늘어납니다. 교수들의 실망감 보다는 같은 랩실의 여러분들 선배 석박학생들(후배 지도)의 심적 타격이 휠씬 큽니다.
학부연구생 하면 학점도 주는 곳도 많은데 이거 없애야 합니다. 꼭 필요한 학생들만 무학점을 학부연구생 하세요.
학부연구생 도망? 조언 부탁드립니다
6 - 당연히 교수로써 해야하는 것들을 '짊어지고' ㅋㅋ 이게 교수마인드구나 ㅋㅋ
능력 안되면 그냥 좀 꺼지세요..
IST교수인데 종합대학 교수님들은 진짜 대단한거다
8
외국인 대학원생에 대한 스트레스.. 지거국 자대 대학원 입학이 고민됩니다.
2020.07.03

안녕하세요. 저는 지방거점국립대에 다니고 있는 4학년 학생입니다.
저는 2년째 학부연구생으로 랩에 있고 내년에 대학원 진학하기로 교수님과 이야기가 끝난 상태입니다.
그런데 제가 이 랩에서 석사 2년을 버틸 수 있을지 너무나도 고민이 돼요....
저희 랩은 한국인 학생은 저를 포함하여 2명밖에 없고 나머지가 다 인도 출신 학생입니다. (3명)
3명 다 박사과정인데 진짜 너무 지저분해서 인도라는 나라에 편견 생길정도로 환멸이 납니다.
랩에 따로 공간 분리 없이 공부하는 책상이 있는데 자기 자리에서 그냥 아무렇지도 않게 방귀 뀌고 트름도 그냥 합니다.
그래도 제 자리와는 좀 떨어져있어서 소리는 나도 크게 상관 안하려고 노력하는데 문제는 저와 대화중에 트름을 해요. 정말로 그냥 대화하다가 갑자기 꺼억- 한 후 아무렇지 않게 대화를 이어갑니다.
저는 여기서 너무 충격을 받아 인도 학생들과 이제는 대화도 하기 싫어졌습니다. 나이드신 저희 할아버지도 사람하고 대화 도중에 트름을 안하는데 정말 저한테는 너무 충격이었습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사람한테서 나는 체취가 있는데 세명 모두 동일하게 땀냄새+상한 강황 냄새가 나요. 뭐 땀흘릴때 나는게 아니라 그냥 그 친구들의 체취가 그렇습니다.
저희 랩은 전부터 항상 한국인 학생보다 외국인 학생(베트남이나 네팔, 인도 출신)들이 많았고 앞으로도 계속 들어올 것 같은데 전 외국인학생들과 안 맞는것 같아요.
뭐 한국어로 메세지 오면 항상 와서 이거 무슨 내용이냐 물어보고 핸드폰 요금도 제가 결제 진행해주고 도시가스, 수도세 이런거 매달 저한테 와서 계산 좀 도와달라고 합니다.
제가 추가로 무슨 돈을 받는 것도 아닌데 이렇게 외국인 학생들 도와주는게 당연시 되었고 교수님도 당연하게 생각합니다.
실험대도 너무 더럽게 써서 그 친구들이 실험 하고 떠난 자리 보면 아 무슨 실험 했구나 알 수 있을 정도입니다. 그냥 치우지를 않아요 실험한 뒤에.
그리고 실험실이 굉장히 낡아 바퀴벌레는 일주일에 2번 정도 만나고 비가 오면 천장에서 물이 뚝뚝 새고 뭐 성한 데가 없습니다.
이런 부분에서 제가 너무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 교수님은 제가 석사 입학할 것으로 생각하시지만 저는 다른 랩을 컨택해볼까 고민이 됩니다.
그런데 이제와서 랩을 나가게 되면 교수님께 미운 털 박혀 다른 랩 컨택했을 때 해당 교수님께 저에 대해 안좋은 평가를 하실까 걱정이 되고 제가 학점이 높은 편이 아니라 다른 랩에 들어갈 수 있을까도 걱정이에요.
저희 랩이 멤버들은 청결하지 않지만 객관적으로 봤을 때 논문은 정말 잘 나오는 편입니다. 석사 졸업할 때 논문 2-3개는 무조건 내고 졸업해요. 그래서 연구 실적만 봐서는 2년만 참자란 생각도 드는데 외국인 학생들 때문에 받는 스트레스 때문에 최근 지병까지 생겼습니다.
이럴 경우 그냥 2년 이악물고 버티고 논문 3개 내고 졸업하는게 나을까요, 아니면 타대학원에 지원해보는게 좋을까요? 하루에도 10번은 랩을 나가고 싶단 생각을 합니다.....
-
103 69 22203 -
201 31 57078
대학원 수준이 너무 높아서 힘듭니다 명예의전당 122 51 57393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핫한 인기글은?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 자기소개서에서 부풀린 내용을 어떻게 대처할지 고민이에요
7 - 이 정도면 서울대 석박통합 가능한가요?
9 - 신임 교수 첫 대학원생 장점이 뭐가 있을까요
12 - 지방사립대교수vs대기업 연구직
10 - 근데 확실한건 낭만의 시대는 이제 끝난것 같음
18 - MDPI 계열 저널 vs IF 낮은 Q2 저널
13 - 중경시 vs ist 랩 고민
7 - 해외 학석중인 대학원생 박사 고민중입니다.
5 - Spk학사는 학창시절 회계사 세무사 준비해서 붙는게
9 - 학부연구생 도망? 조언 부탁드립니다
10 - 카이스트 타대생 추천서
7 - IST교수인데 종합대학 교수님들은 진짜 대단한거다
8 - AI 박사 졸업 실적
5
🔥 시선집중 핫한 인기글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 김박사넷 유학교육 2월 밋업 (2/21, 2/22)
15 - 올리젝 예상..
14 - 미국 박사 대안으로 싱가폴
24 - 억셉해야 할까요?
21 - 어드미션 레터의 펀딩 관련 내용.. 뭐가 맞을까요
15 - 이 정도면 서울대 석박통합 가능한가요?
9 - 신임 교수 첫 대학원생 장점이 뭐가 있을까요
12 - 지방사립대교수vs대기업 연구직
10 - 근데 확실한건 낭만의 시대는 이제 끝난것 같음
18 - MDPI 계열 저널 vs IF 낮은 Q2 저널
13 - Spk학사는 학창시절 회계사 세무사 준비해서 붙는게
9 - 학부연구생 도망? 조언 부탁드립니다
10 - IST교수인데 종합대학 교수님들은 진짜 대단한거다
8

2020.07.03
2020.07.03
2020.07.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