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제가 한국 시간으로 20일 화요일 저녁에 두분의 교수님의 연구실에 컨택을 했는데, 구글메일을 사용하여 tracking이 안되어 읽으셨는지는 모르겠지만 아직까지 답장을 받질 못한 상황입니다. (두분 중 한분은 포닥 채용 공고가 올라와 있었고, 글이 언제 올리셨는지는 모르겠지만 지원 마감일이 12월 26일 까지 였습니다.) 이후 구글 메일도 tracking이 가능하다고 하여 프로그램 설치 후 어제 다른 한 연구실에도 컨택을 해보았는데 30분이 좀 지나서 읽으시고는 이 교수님 또한 연락이 없으시네요.
검색해보니 관심이 있으면 빠르면 몇 시간 만에 늦으면 한 달 이상, 보통은 2-3일 만에 답장을 준다고 들었고, 답장 없는 교수님이 절반이상 된다고 알고 있습니다.
저는 조금 걱정되는게 혹시 제 cover letter가 조금 분량이 길었는데 (한 페이지 꽉 차게 적었습니다.) 너무 길어서 읽다가 지쳤거나, 흥미가 없으셔서 답장을 주지 않으시는건지, 아니면 보통 답장받는데 시간이 좀 걸리는건지 궁금하네요.
그리고 저는 현재 언제든 자리를 옮길 수 있는 상황이라 구체적으로 언제부터 미국에서 포닥을 시작할 수 있다는 말은 언급하진 않았는데, 혹시 연말이라 포닥 컨택 시기가 적절하지 않은가하는 걱정도 드네요. 보통 3월부터 일을 시작하려면 그 전 해인 5-6월에 컨택을 시작한다고 하던데, 저는 아마 내년 3월은 힘들 것 같고 9월이 되어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드는데, 제가 궁금한 것은 12월 말은 포닥 채용을 잘 안하는 시기인가도 궁금합니다.
제가 졸업 후 1년이 다되어가는 시점인 지금에서 뒤늦게 해외포닥 자리를 알아보고 있어 마음도 급급하고 걱정이 많습니다... 다들 바쁘시겠지만 시간 되실 때 관련 경험을 공유해주실 수 있으시면 정말 감사드리겠습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8개
IF : 5
2022.12.23
미국인가요? 미국이면 이번주부터 다음주까지 2주간 거의 온 나라가 휴가가는 기간입니다. 교수도 휴가중일 수 있으니 좀 기다려보시는 것도
참고로 미국교수들중 본인이 아는사람이 아니면 아예 안읽고 버리는 교수들도 많습니다. 아니면 CV만 정말 대충 훑어봐서 빅저널/지도교수만 스크린 하든지요. 그만큼 컨택이 많이오기도하고여. 연말이라는 특이성도있는데 포닥은 커넥션이 없을경우 정말 많이 지원해보는게 좋긴합니다.
2022.12.23
대댓글 1개
2022.12.23
대댓글 3개
2022.12.23
대댓글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