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 직접증거가 있으면 신고 하세요. 없어도 진짜 조작으로 승승장구했다면 늦든빠르든 뽀록나서 나락갈 날이 반드시 옵니다.
부정행위는 그 자체로도 문제이지만 행위자의 사고행동양식을 뒤틀어버리는 것이 진짜 문제입니다. 인지부조화가 정말 무서운거예요.
연구자로서의 이상과 부정한 나에 대한 인지가 부조화를 일으키면, 사람은 행위를 고치기보다는 이 정도부정은 원래 괜찮은거다 라고 합리화 해버리면서 경계가 무너져요.
한 번 선을 넘어버리면 이후의 모든 행동과 판단이 과거의 자신을 미화하는 방향으로 점점 더 심화됩니다.
33 - 머 어때서... 박사 존나 힘들게 땃는데 ㅜ
12 - 다행입니다. 주위에 교수가 좋은 직업이라고해서 억지로 교수가 되신분 있는데,, 매일매일 지옥이라고 하네요. 천직이신 듯 합니다
8 - 부/경 정도의 교수는 중경외시급 이상이라고 봅니다. 자대생 수급도 매우 좋고, 등록금 저렴해서 인건비 걱정도 덜하고. 무엇보다도 공무원 신분이라 안정적이고 승진실적이 비교적 수월해요. 원하면 추후에 인서울로 옮기면 그만이니
11 - 부산대 현직입니다.
저는 부산대와 인서울상위(중경외시 라인) 합격했었는데 부산대로왔습니다. 삶은 매우매우 만족합니다. 과제따기 수월하고 지역사회에서 대우도 매우좋고 부산의 삶도 좋습니다ㅎㅎ
주위 부산대 교수님들도 skpyksh정도나 unsit 아니면 대부분 부산대 더 선호하실것같습니다. 최근에 이직하신분들도 skpyk만 가시고요.
11 - 이런 초딩 같은 글이 교수 글이라고? ㅋㅋㅋ
8 - 너무 근시적으로 보시는것같은데, 모든 학교 신임교수들은 상향평준화 돼있습니다.
spk학석박-탑스쿨 포닥중이고 주변에 국내임용 준비하는사람들은 지방대는 과기원들제외하고 마지노선으로 부산/경북/충남대?? 정도까지는씁니다.
하지만 임용시장에서조차 인서울 선호도는 점점 높아지고있습니다. 건동홍을 비교하셨는데, 교수임용시장에서 건홍과 부산대 둘다 붙었을때 부산대를 간다는 보장은 전혀없습니다. 오히려 전자 선호도가 제 주변에서만 보면 더 높아보입니다. 동국대는 워낙 교수진들에게 불교중심적인 마인드셋때문에 비선호하는 사람들도 있기에 뺐습니다. 제 네트워킹이 한인교회중심이라서 더더욱 그럴수도
그리고 참고로 건동홍 간 친구들도 자매지들은 다들 많이 있습니다. 심지어 생각보다 국민대 혹은 좀더낮은 학교에 간 친구들도 자매지있는경우는 많아요. 그만큼 임용시장은 생각보다 상향평준화됐습니다.
시야가 너무 부산대중심으로만 맞추신것같길래 말씀드립니다. 부산대가 나쁜학교라는건 절대아니고, 저도 국내리턴 생각했으면 부산대까지는 당연히썼을겁니다.
10 - 요즘은 개나소나 교수하는구나
9 - 저 10개 중에 자기 학교 빠져서 화나셨나보다.
8 - 국내 석사 거쳐서 미국 박사과정 온 사람들 충격받는 포인트:
1. 행정 업무가 없음. 직원들이 전부 처리해줌
2. 컴퓨팅 자원을 직원들이 관리해줌
3. 과제 제안서는 교수님 or 포닥분들만씀
4. RA/TA 맡은일만 시킴. 여기저기 불려다니는일없음
5. 대학원 수업 퀄리티가 좋아서그런지 청강생 바글바글
8
학교가 너무 남초라서 그만두면 어리석은 짓인가요?
2020.04.15
대전 k 박사과정 재학생입니다.
서울에 있는 대학 나와서 잠깐 일하고 박사 전문연으로 복무하러 여기 왔어요. (아직 시작은 안 했습니다)
대학 다닐 때 씨씨도 오래 했고, 일하면서도 자연스럽게 이성 만날 기회가 많았어요.
그런데 여기 와보니까 진짜... 너무 답이 없어요.
비유하자면 제가 진짜 반응성이 높은 편이라 온갖 데서 인연 만들고 다니는 타입인데 여긴 그냥... 그냥... 아무 것도 없는 느낌이예요. 일단 여자가 없어도 너어무 없고 사람 만날 기회도 한정되어 있고
그 와중에 나름대로 노력을 해서 몇 명 만나긴 했지만 사람 자체가 적다 보니 힘겹네요.
ㅂㅅ같다고 하실 수도 있는데 저는 연애하는 데 큰 비중 두는 사람이거든요. 항상 여자친구는 제 가장 친한 친구이기도 했어요. 근데 사실상 친구를 만날 수가 없는 환경인 셈이니... 연구 못지않게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요.
박사 전문연은 티오를 본인이 들고 있다고 들어서, 1년 정도 하고 석사전문연으로 이직해서 복무할까 하는데 이런 제가 너무 어리석은가요?
이제 나이도 적은 편이 아닌데, 여기서 박사 다 하고 나면 결혼은 할 수 있을런지 모르겠어요.
참고로 연구에 무슨 큰 뜻 있는 거 아니고 박사 학위 갖고 있어야만 가질 수 있는 직업을 목표로 삼고 있지도 않습니다.
-
23 53 10853
근데 박사과정 중에 결혼하면 김GPT 2 12 15437
남자 공대 박사는 누구랑 결혼해요? 김GPT 3 13 14532
여자 공대 박사는 누구랑 결혼해요?? 김GPT 3 20 12596-
15 23 4881
박사 자퇴를 고민하고 있습니다. 김GPT 15 12 4916
대학원 선배.... 김GPT 9 11 4272-
13 5 4256
제 과거선택이 너무 후회됩니다. 김GPT 3 7 3072
슬픈 국내 AI의 현실 명예의전당 105 33 28863
연구실을 옮기는 것에 대하여 명예의전당 150 33 22358
대학원 월급 정리해준다 (공대 기준) 명예의전당 219 75 170311
아무개랩 게시판에서 핫한 인기글은?
아무개랩 게시판에서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 시선집중 핫한 인기글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2020.04.15
2020.04.15
2020.04.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