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 대통령은 ㄱㄴ
이공계 대학원 생활중 범죄이력조회
38 - 결론만 말하자면 현재 언급하신 정도의 상황에선 공저자오 추가하는 것이 좋은 상황인 것 같습니다.
꽤 많은 경우, PI가 교신저자인 것이 자연스러운 상황이기도 합니다.
포닥인데 제가 쓴 논문에 저 고용하신 교수님 공저자로 올리는게 관습인가요?
16 - 관습인게 아니라 돈을 받고 있네요. 그거 자체가 연구에 대한 지원 받은 겁니다.
저자 당연히 들어가아하고 교신이냐 아니냐를 따져야 할거 같은데요?
포닥인데 제가 쓴 논문에 저 고용하신 교수님 공저자로 올리는게 관습인가요?
28 - 조금 적게 느껴지더라도 그냥 들어가세요....
그정도 초봉은 대기업 아닌 이상에야 쉽게 줄 수 있는 금액아닙니다.
신입 입장에서는 다른 신입들에 비해 경쟁력이 있는 AI 분야 신입이라 절대적 금액에서는 좀 아쉬울수는 있겟지만
들어 가셔서 성과 내고 회사에 기여하면서 조금씩 연봉을 올리시기 바랍니다.
요즘 취업 진짜 쉽지 않습니다..
AI석사 초봉 얼마가 적당한가요?
12 - 제정신인가...?
포닥인데 제가 쓴 논문에 저 고용하신 교수님 공저자로 올리는게 관습인가요?
18 - 미국 가면 3억 이상은 받을텐데
AI석사 초봉 얼마가 적당한가요?
10 - 저도 김박사넷 육각형 부활했으면 좋겠습니다....
교수도 사람이라서 각각의 장단점이 있는건 당연한거고요...
다만 최악은 누구나 피하고 싶지 않을까요???
학생 입장에서 학교 이름과 교수 커리어만 보고 들어갔다가 못버티고 자퇴-->재입학 루프를 피해야하지 않을까요..
다만 김박사넷 운영진 입장에서 교수들의 지나친 비난과 비방을 받기에 굳이 그걸 오픈하지 않을거같긴합니다..
교수 육각형 부활안하나..
15 - 님같은사람 거르려고 하는거임
네트워킹, 레퍼체크, 이딴거는 왜 필요함?
18 - 그게 이해가 안되면 머리가 나쁜거임
네트워킹, 레퍼체크, 이딴거는 왜 필요함?
15 - 그 '이해'도 지능에서 비롯되는거임.
단순히 현상을 학습하는게 끝이 아니라
네트워킹, 레퍼체크, 이딴거는 왜 필요함?
11 - - 사적인 호감이 공적인 일에 영향을 미치는게 이해ㅏ 안됨.
>> 언제적 고딩시절 마인드 달고 있을거임? 세상은 모든게 공평정대하게 돌아가야만 하고 사적인 일이 공적인 일에 개입하는 이상적인 사회여야하고 그럴거 같음? 사적인 호감이 공적인 일에 영향 미치는 일은 너무나도 많다. 학회 가서 네트워킹했더니 상대가 우연히 생각났다면서 운좋게 인턴 기회 얻는 사람들도 정말 많고, 이런 케이스를 떠나서도 당장 주변에 대학원에서 교수의 호감을 사서 실적을 쌓는 사람들이 단순 능력만 좋다고 되는게 아니라는걸 모르나
- 인적 도움이 필요할때 그 분야 전문가들 한테 연락을 못하는 것도 아니고 자기 주변인에게 굳이 연락하는 것도 이해 안됨
>> 그 분야 전문가나 전문가들의 지인을 주변인으로 만들기 위해 네트워킹을 하는거란다.. 전문가들이 면식 없는 사람이 헬프 요청했을 때 냅다 도와줌? 그래도 네트워킹 때 면식 있던 사람이었구나 하면서 도와줄 확률이 훨씬 높지.. 뭐
- 친하면 연락 쉽게 하고 안친하면 연락 쉽게 못하는것도 이해 안됨
>> 하물며 친구마저도 어떨때는 쉽게 연락하는게 힘든상황이 있는데 진짜 자기중심적인 마인드
- 그러면서 자기 네트워킹 좋다고 대문자 E라고 하는것도 이해 안됨. 안친하면 말도 못걸면서.
>> ㅋㅋ 단순 말을 건다는거에 핀트 꽂혔네,,, 상대방을 고려한 대화가 중요한거지, 안친한테 불쑥 말거는게 남을 고려한 대화임? 그냥 온세상이 자기중심이라 틱틱 내뱉고 다니겠지 다른사람들은 제발 말걸지 말아줬음 할텐데 그런 눈치는 없어보이네 아쉽게도
- 레퍼체크도 이해 앋뇌는게 그 사람 평판 구하러 다닐 시간에 그 사람한테 질문 하나라도 더하겠다.
>> 님같이 자기객관화 안되는 사람들 체크하려고 구하러 다니는거임. 나는 쩔고 냉철한 이성을 가진 사람이고 남들이 다 우매한 행동을 해도 나는 깨어있다고 착각하고 있는 사람이 혼자만의 생각으로 '나 쩌는 능력 있고, 사회성도 좋다'라 말한들 레퍼첵으로 다 까발려 지는거지
네트워킹, 레퍼체크, 이딴거는 왜 필요함?
11 - 님 같은 분들하곤 일 하기 싫은게 보통이라서요 ?
네트워킹, 레퍼체크, 이딴거는 왜 필요함?
11 - 친해질사람 찾으려고 하는게 아니고, 기본적으로 일을 같이 할 수 있는 사람 고를때 하는겁니다. 연구실생활/또는 회사생활 등 안해보셨나요. 상상이상으로 이기적이고 조금도 양보/희생안하려하고 하는분들 있습니다. (희생이 당연하다는게 아닙니다. 하다못해 공용공간 청소하기 등 마저도 희생이라고 표현하는 분들도 계시더군요)
그런분들이랑 같이 뭘 하려면 골치아픕니다.
대학때 조별과제 해보셨죠. 나만 바빠서 내 시간만 중요해서 남들이 다 귀찮은거 해줘야하고, 나타나지도 않고, 고마워하지도 않고, 이런경우 한번도 못보셨을리는 없을텐데요.. 지원자가 이런분이라면, 뭐 좋은대학 나왔고 좋은논문 있다고 무조건 뽑으면 될까요..?
연구/그 외 기타 직업 포함 대다수의 사회활동은 한명으로만 진행되지 않는 경우가 많아요. 많은 활동이 협업입니다. 단독저자 논문도 내가 다 해도 교수와 커뮤니케이셩, 저널 에디터와의 커뮤니케이션, 다 필요하죠.
네트워킹, 레퍼체크, 이딴거는 왜 필요함?
11
교수님들의 유혹 학석사연계
2020.03.21

지거국 다니는 ai공부중인 학부생인데 구현하고싶은 아이디어가 엄청 많아서 데이터 비롯해서 어느정도 구체화하거나 기획해서 맞는 분야의 전공교수님들 찾아가면 항상 하는 말이 아이디어 다 달라도 SCI논문 가능하다 어떻게 여기까지 공부했냐 이러면서.. 연구실 들어와라 들어와서 학석사 과정하는게 어떻겠냐 생활비 장학금 등록비 전액지원해주마부터... 교수님들이 일단 연구실 자주 출근 안해도 자리 만들어주시거나 자주 놀러와라 연구장비 지원해준다던지 얼떨결에 양다리 걸치고 프로젝트 동시에 3개 하고 있는데 학석사 연계과정 어떤가요? 괜찮은건가요? 솔직히 제 아이디어들은 연구실에서 프로젝트넘어간게 있어서 제대로 설명해드릴순 없는데 가는곳마다 심지어 포닥온 박사님까지.. 이러시는데 이정도 수준의 논문이면 남들 2년과정 1년이면 10편도 쓸수있는데 자대 학석사연계 1년 vs 더 높은 대학원 2년 어느게 나을지 모르겠어요. 학점은 던져서 3.18인데 학교수업이 재미없어서 대충대충해서 그렇지 실력은 해외논문 읽고 그대로 따라서 구현하거나 제가 응용할거에 맞춰 loss 변경하거나 새로운 레이어 추가한다던지 수정해서 활용할 실력이 되거든요.. 실제로 교수님들 앞에서 가져와서 보여줬고 전 이게 기본인줄 아는데 교수님들이 노예Get하려는건지 제가 잘난건지도 혼란스럽네요.
아 덧붙여서 석사랑 학사 수준이 크게 안다른 경우도 있나요? 아니면 지거국이라 그런지 연구실 소속 석사생이랑 인턴으로 생활하면서 프로젝트 하는데 석사생 자꾸 암걸리게 해서 그거아니라고 그렇게 하면 결과 제대로 안나온다고 지적하고 그러는데 석사생따라서 가끔 이런 사람도 있는건가요? 참고로 그분은 무엇이 잘못됬는지도 모르고 그대로 자기 프로젝트 밀다가 안되서 멘탈나갔는지 휴학하시더라고요
-
35 43 20922
교수들은 연구할 시간이 없나요? 김GPT 20 18 10257-
9 11 4182 -
2 6 8500 -
46 33 27132
교수의 경력세탁 .... 대체 왜? 김GPT 27 28 8588
이중 컨택 김GPT 1 1 765-
13 14 6676 -
0 17 1019
박사논문 쓰는 엄마 계신가요? 명예의전당 95 21 9548-
145 27 31900
소주가 지껄이는 김박사넷에 대한 감상 명예의전당 98 10 8997
학부 인턴 게시판에서 핫한 인기글은?
학부 인턴 게시판에서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 시선집중 핫한 인기글
- MIT EECS 합격했네요
7 - 연구실 컨택할때 꼭 알아두면 좋을 것들
308 - 주저자 논문을 써보고 싶은 학부 저학년들에게
220 - 교수는 걍 내미래에 1도 관심 없음
61 - 교수님이 점점 흑화해 가시는 것 같은데 이 연구실에 진학하는게 맞을까요?
25 - 흑흑 교수 지원했다가 다 떨어졌네요ㅠㅠㅋ
107 - 공무원은 들어라. 뇌 자 들어간 전공은 AI와 하등 관계 없다.
35 - 이공계 대학원 생활중 범죄이력조회
16 - 대학원 연구실 잘못온거 같습니다-조언부탁드립니다
3 - 연구실내 고년차 저년차 커플의 문제점
25 - 컨택메일 보낸 랩에 친구가 학부연구생으로 있는데요
7 - 편애 ㅈ 같다
11 - 관심있는 교수님 김박사넷 오각형을 어딘가에서 찾았는데
3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 성공적인 미국 대학원 유학, 그 첫번째 교육인 [김박사넷 유학교육 밋업]에 초대합니다
24 - 현실적으로 CS 미국 석사 Top 20 가능할까요
13 - 교환학생 vs 해외연구소 인턴십
15 - 미국 유학과 전문연 사이에서의 고민
15 - [후기 모음] 김박사넷 유학교육 밋업: 참석자 후기
11 - 포닥인데 제가 쓴 논문에 저 고용하신 교수님 공저자로 올리는게 관습인가요?
28 - AI석사 초봉 얼마가 적당한가요?
16 - 학부 졸업 후 자대 석사 지원하려는데, 교수님께서 연구년도이십니다...
8 - 보통 논문 쓸 때 1저자는 누가 가져가나요?
11 - 판사AI로 대체해야한다는 헛소리 왜이렇게 유튜브에 자주 보이지
10 - 연구실 폐급 교수님깨 말씀드려야할까요?
12 - 교수 육각형 부활안하나..
9 - 네트워킹, 레퍼체크, 이딴거는 왜 필요함?
48

2020.03.21
2020.03.22
2020.03.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