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정출연 보다는 대기업 취직에 더 관심이 많은데, 학부생으로 배운 지식으로는 네트워크 직종에 들어가는 것이 어렵다고 판단이 되어 석사를 준비 중입니다. 처음에는 아는 것도 없으니 배워보자는 마인드로 학부 연구생을 시작하였고, 현재는 미니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네트워크 기본 지식이나 관련 알고리즘 구현 등을 하면서 재미를 느끼는 중입니다.
제가 궁금한 것은 대기업 입사에도 학부생보다는 석사가 더 메리트가 있는지, 입사 후에 수명은 어느 정도 되는 지가 궁금합니다. 그리고 네트워크 직종은 R&D 채용이 거의 보이지 않던데.. 요즘 상황에 대해서도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5개
2024.08.19
그 분야 아니라 잘은 모르겠지만,
내가 생각하는 네트워크 해서 대기업 가겠다고 하면 삼성 SDS LG CNS 등에가서 계열사 네트워크 처리해주는 일함. 당연히 다른 계열사에선 뽑을일 거의없고 저 회사들도 구현하는 회사지 연구개발이 메인인 회사는 아님. 아마 통신사나 가야 되지않을까? 싶은데 통신사야 워낙 채용 잘 안하는동네고.
입사후에는 석사건 학사건 다 의미없고 그냥 잘하는놈이 잘나감. (근데 그게 또 오래다니는거랑 정비례는 아님)
우선 제가 취업 준비 한 이후 기간이 조금 흘러서 적절할지 모르겠습니다만 우선 제 생각 내에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많이 달라졌을 거라고 생각되니 참고만 하시고 구글링 많이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대기업 입사에 학사보다 석사가 메리트가 있는지 .* 회사마다 다르겠지만, 제가 다녔던 회사에서 석사 같은 경우, 석사 이후 경력 여부에 따라 채용 트랙이 나뉘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 프레쉬 석사는 학사와 동일한 프로세스를 거쳐서 채용을 하는데, 비슷한 조건일 경우 기술면접, 임원면접 등에서 석사를 좋게 봐주는 경우가 많았던 것 같습니다. .* 석사 이후 경력이 어느 정도 있는 경우, 경력직 채용 프로세스를 따로 진행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 최근 경력직을 선호하는 경우가 많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 석사의 경우 보통 2년 경력으로 인정해주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 입사 이후에도 경력이 인정되어 학사보다 연봉이 높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 제가 다녔던 네트워크 관련 회사의 경우, 업무 자체는 학석사 간 차이는 없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2. 입사 수명 및 기타 내용 .* 학석사 간 입사 수명에 대한 차이는 크지 않을 거라고 생각되나, 아무래도 2년 경력을 인정해주는 만큼 상대적으로 빠르게 진급을 하기에 업무 적응 능력이 조금 더 중요할 것 같습니다. .* 여담입니다만, 대기업이더라도 부서가 자신에게 적합하지 않아서 다른 팀 혹은 다른 사업부로 옮기거나, 아예 이직하는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제 주변에는 이직 실패한 케이스가 더 많......)
2024.08.19
대댓글 1개
2024.08.20
대댓글 2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