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 학과는 보통 전일제 학생이 거의 없는 coursework 학과입니다. 지도교수님께서 저한테 연구원제의를 하셨고 수락하여 현재 전일제 및 연구원으로 연구진행중입니다.
우선 연구원 제의 후 연구원으로 일하는 과정에서도 1. 연구원 등록을 하지 않고 언제부터 일해달라 이런 명시적인 언행이 없었습니다. 그 당시 저는 직장인이었고 어차피 연구를 진행중이었기 때문에 급여는 적더라도 연구원커리어가 더 좋을 것같아 수락했지만 제의 후 4개월 이상 아무 이야기가 없었습니다. 결국 제가 확실히 이야기해 달라고 메일로 독촉한 이후 진행되었습니다.
2. 연구 주제도, 본인이 무슨 연구를 하는지도 명확히 이야기하지않습니다. 물론 대학원이 그렇지만 교수 본인이 무슨 연구를하는지? 프로젝트를 하는중인지 전혀 모르겠습니다. 일주일에 이틀 미팅을 진행했는데 미팅 때 자료 검토만 할 뿐(이것도 major error가 아닙니다.) 실제 연구 중인 자료를 메일로 보내줘도 읽지를 않습니다. 제가 연구 하고 다른 연구자(교수)가 공동연구를 진행해야하기 때문에 2차 연구자료를 보내줘도 연구를 했는지 뭘 했는지 아무 말이 없습니다.
3. 그리고 미팅시간을 계속 잊어버립니다. 미팅 날짜 시간을 다 잊어버리고 오늘 미팅하기로 했었냐고 물어봅니다. 미팅 날짜 바꾸자고 해서 언제로 할까요 여쭤보니 메일로 보내준다고 하고 아무 말이 없습니다. 연구를 도대체 하겠다는건지 모르겠네요
4. 이번에 2차 평가가 와서 한달 만 연구원 연장을 미루자고합니다. 이게 제일큽니다. 2차평가가 3월중에 오는데 진행된 사항이 아무것도 없으니 연장을 한달만 미루자고 합니다. 이해가 아예 되지않습니다. 월급도 안나오기도 하지만 2차평가와 연구원 연장이 무슨 연관이 있는지요? 제가 6개월 전에 왔다 쳐도 상반기에 본인이 해놓은게 하나도 없는게 가능한가요? 현재 연구는 명확한 결과물(논문)이 없긴 하지만 대략적으로 나온상태입니다. 연구일지도 다 기록되어있습니다.
2024.03.12
대댓글 1개
2024.03.12
대댓글 1개
2024.03.13
대댓글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