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저는 인서울 하위권 대학교 (대학교 라인을 말하면 잘 모르시는 분들이 계셔서 명지대 정도 입니다.) 에서 컴퓨터과학을 전공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지금 저는 4-1 학기이고, 학점은 전공만 치면 딱 4점이고 (소수점 없이) 1학년때 교양에 F 받은것이 몇개 있어 전체 학점은 3.85 입니다.
졸업할 때면 어떻게 해서든 평점 4.1 정도는 만들 수 있을거 같은데, 사실 이정도 학점이면 좀 많이 낮은거 같습니다.
연구 경험은 거의 없고, 영어 성적은 군 지원할때 봤던 토익 960점 정도였고, 지금은 그냥 토플 정도 따로 시간내서 공부를 한 적이 있었습니다. (사실 공인 영어 성적은 없는 것과 비슷하다고 생각합니다.)
제 질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저는 주로 OS나 시스템에 관심이 많아 이쪽 부분을 공부하고 있었습니다. 대학원도 이쪽으로 공부하고 싶은데, (저장장치, 파일 시스템 관련) 뭔가 제가 유사한 분야에 취직하고 싶으면 학부로는 충분한 학습과 경험을 할 수 없을 거 같아서 석사 정도만 생각하고 있습니다.
2. 대학교를 쭉 살펴보면서 연구실을 확인해봤는데, 진짜 컨택을 해도 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이쪽 분야에서 논문이나 관련 자료를 많이 읽어보지 않았습니다.
3. 보통 대학원 진학을 할때 확인하는 것이 1. 학부의 수준 2. 학점 3. 연구 경험 정도로 알고 있습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제 학부 수준은 좀 처참한거 같고, 학점도 그렇게 좋은 거 같지는 않습니다. 지난 학기에 잠깐 자대에서 학부연구생을 해 봤는데, 관련한 분야는 아니었습니다. 보통 어느 정도 학교의 대학원 연구실에 지원하는지 모르겠습니다.
4. 이정도 상황이면 그냥 대학원 진학을 하지 않는 것이 더 나은지 궁금합니다.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2개
약삭빠른 스티븐 호킹*
2024.03.10
네이버 대학원을 준비하는 사람들의 모임 인가 거기 ㄱㄱ
2024.03.10
네 추천하지않습니다. 취업이안되고 금수저가 아니라면 진짜제대로 알아봐서 밥이라도 사주면서 관련얘기를 들어볼 필요는 있습니다
2024.03.10
2024.03.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