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연히 처음 진학하는 학생이다보니 쓸데없는 궁금증이라 느끼실수도 있는데 정보가 부족하여 작은 정보도 소중합니다ㅜㅜ 답변 부탁드려요!)
이번에 학사 졸업후에 KIST학연협동과정에 지원해서 서울에 있는 대학원 진학 희망하는 학생입니다.
몇가지 질문이 있어서 글 쓰게 되었어요.
1. 학부 연구 인턴으로 우선 2학기에 kist에 들어갈 예정인데 해보고 석사 여기서 할지 결정할 수가 없는 상황입니다. ( 인턴시작 9월, 석사모집시작 8월 ) 랩바랩이긴 하지만 석사 지원에 앞서 학부 인턴 해보는게 도움이 될까요?
2. kist 관련 글을 보면 학생이 kist 소속도 아니고 대학교 소속도 아니다 라는 말이 종종 보이던데, 현재 대학교 교수님과 먼저 컨택을 해두었고 그 교수님께서 정규 대학원은 TO가 없어 kist 학연과정을 추천해주셨고 직접 연락을 취해주셔서 kist 박사님과 연락이 닿은 상황입니다. CV, 자기소개서, 성적을 첨부하긴 했지만 뭔가 쉽게 연결을 시켜준 느낌이 있어서요. 대학 교수 입장에서 kist 학연 과정으로 학생을 추가 모집했을 때 이득이 큰가요?
3. (랩바랩이지만) 최종 합격에 되게 된다면 대학교에도 소속감을 좀 느끼고 싶은데 학연협동과정의 경우 대학교 학생증, 혜택, 랩실 사람들과의 미팅등에 참여할 수 있었던 경험들이 있으신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7개
2023.06.17
교수 입장에서 딱히 좋을 건 없죠. 적만 올려두고 연구활동이나 월급 지급받는 거 다 키스트에서 하니깐요. 사실상 본교(?) 갈 일 잘 없습니다.
2023.06.17
대댓글 1개
2023.06.17
2023.06.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