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사 후배가 한명 있는데 연구적으로 많이 힘들어합니다. 저도 석사라 왈가왈부할 처지는 안되지만 그래도 힘이 되주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할지 잘 모르겠어요.
연구 주제가 달라서 자세히는 모르지만 연구 진척이 잘 안나가는 것 같더라구요. 결과가 이상하게 나오는데 왜 이상하게 나오는지 모르겠다고.. 도와주고 싶어도 제 코가 석자라 자세하게 알려줄 실력도 안되고.. 저희 랩이 어떻게 이런 사람들만 모였을까 싶을정도로 한 명 한 명이 에이스거든요. 그 사이에서 본인만 너무 못하는 것 같다고.. 가장 큰 문제는 교수님한테 이미지가 안 좋게 박혀서 힘들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다른 학생들은 다 잘하는데 본인 이미지만 나쁘게 박혔고, 혼도 자주 나가지고 교수님께 뭘 여쭤보는게 두렵다고 하네요. 또 혼날까봐. 스트레스 받는게 눈에 보이고 랩미팅이 다가올때마다 무서워해요.
근데 제 입장에선 너무 좋은 후배거든요. 열심히 안하는 것도 아니고 예의도 바르고 착해요. 잡무도 잘하구요. 같이 가고 싶은 친구인데 힘들 때 어떻게 도와주는게 좋을까요?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9개
2023.01.12
님 논문에 공동 1저자로 넣어주세요
IF : 5
2023.01.12
교수한테 묻는 그 자체가 아니라 묻는 방법이 잘못돼있을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알아볼 의지가 하나도 안 느껴지게 덮어놓고 물어봤다던가요. 그리고 랩미팅 전에 선배들이 좀 빡세게 같이 봐주세요.
2023.01.12
2023.01.12
2023.01.13
대댓글 2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