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쪽 대학원 진학고민입니다 ㅜ

산만한 버지니아 울프*

2022.08.30

3

1183

안녕하세요 현재 회계를 전공으로 하고있는 3학년 학부생입니다.
졸업하자마자 바로 경영쪽으로 대학원을 진학하는것이 제 목표입니다..
문과대 혹은 경영 쪽으로는 대학원에서 어떤 연구와 무엇을 하는지 아니면 진학에 필요한게 무엇인지 정보를 찾지 못하여 여기에 질문 납깁니다.

01. 다들 영어를 준비하라고만 하셔서 현재 토익은 900 점대로 올려놨습니다. 또 무엇을 준비해야 도움이 될까요?

02. 현재 성적은 3.8점대인데 어느 정도 대학원을 갈 수 있을까요?

03. 저는 타대학 대학원을 지원하려고 합니다. 보통 교수님 컨택으로 대학원에 진학을 많이 하시나요? 저는 일반 대학처럼 원서접수로만 알고 있었습니다.


대학원 진학 여부를 결정한 것이 정말 최근이라 모르는것도 많고 부족한것도 많습니다.
많이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히 생각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3개

조급한 코페르니쿠스*

2022.08.31

취업하고 몇년뒤에 mba를 가지 바로 경영대학원 들어가는 건 왜 가는지 알 수가 없는 느낌이네요. 심지어 뭘 배우는지도 모르신다먄…

대댓글 1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2022.08.31

위에 분은 mba와 일반대학원 차이를 잘 모르시는 것 같네요. 저는 sky 경영대학원 입학할 때 토익만으로 들어갔습니다만 입학 요건이 바뀌었을 수 있으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학점도 물론 중요하지만 연구 능력과 research interest를 어필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관심 있는 분야를 특정하여 논문들 살펴보시고 (UTD-24 list 보시면 탑 어카운팅 저널이 뭔지 알 수 있을겁니다) 최신 연구 트렌드를 파악하여 교수님들께 컨택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제 경우에는 사전 컨택이 중요하게 작용했더라구요.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

앗! 저의 실수!
게시글 내용과 다른 태그가 매칭되어 있나요?
알려주시면 반영해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