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대학원 진로고민

2020.12.20

3

4006

안녕하세요 처음 글 써 보네요!

저는 현재 학부 3학년 재학 중인 학부생입니다.

전공은 무역, 경제학이고 원래는 코트라, 무역협회 분야에서 해외시장조사나 마케팅, 기업경영컨설팅 또는 무역컨설팅 직무 쪽으로 취직을 생각했었습니다.

무조건 취직만을 생각했었는데, 가면 갈수록 그 분야에서 전문성을 갖추지 않고서는 오래 살아남기 힘들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교수상담을 했을 때도 교수님들이 팩트라고 말씀하셨구요. 자대에 오지 않아도 좋으니 취직을 해도 타대든 자대든 대학원에 가서 정년퇴직 전까지 박사를 꼭 따라고 다들 하시더군요.

그래서 최근 대학원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너무나도 생각해본 적 없는 분야라서 생소하기만 해 이렇게 질문을 올립니다.

1. 처음 다들 어떻게 연구분야를 결정하시나요? 경제학 생각 중인데 너무나도 방대한 학문이라 어디서부터 어떻게 연구분야를 설정해야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2. 대학원 준비과정은 어떻게 되나요? 교수컨택은 뭐고 뭘 위해 컨택하는 건가요?

3. 학부 시절 논문작성은 자대 교수님께 찾아가서 같이 논문 써 달라고 부탁드리는 건가요? 자기가 알아서 혼자 논문대회나 학술대회에 출전하는 건가요?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3개

2020.12.20

학점은 4.5만점 4.02, 영어성적은 토익 950 토익스피킹 lv. 7 뉴텝스 450 입니다

2020.12.20

교수야 박사받고 가장 잘풀린 인간들이니까 따라고 하지 ㅋㅋㅋ

2020.12.20

박사따고 집에서 백수짓하는 인간들 천지인데 그런애들은 쪽팔려서 집밖에 안 (못) 나오고 주변사람들하고 연끊은지 오래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

앗! 저의 실수!
게시글 내용과 다른 태그가 매칭되어 있나요?
알려주시면 반영해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