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진짜 너무 ㅈ같아서 들어왔는데

털털한 피터 힉스*

2022.05.25

3

4097

같은 처지의 글들도 읽어보고

더한 글들도 읽어보고

응원이 되는 글들도 읽어보고

힘을 얻고 갑니다.

저는 올해 타대로 석사 입학한 학생인데, 연구실에서 너무 고립되어(은근히 티내지만 대놓고 티나는 그들만의 리그, 우리는 우리편 근데 너는 아니야(그렇다고 해서 학벌세탁 이런 게 될 정도 차이가 나는 타대도 아님...)) 학부때랑 너무 다른 환경이라서 마음도 심란하고(마지막에 굉장히 안 좋게 끝나서 연락 끊었지만 있을때는 친했으니...)
교수님 평판 믿고는 왔는데 그 지도가 저한테 올지도 모르겠고(인원이 타 연구실 대비 많은 편으로 알고있음. 그리고 저한테 주어진 주제는 연구실 멤버.. 아니 연구실 전반상 손 떼려고 하는 게 눈에 티나게... 이래도 경험해본 굇수랩에 비교하면 훨씬 낫지만...)
뭐 그런 이런저런 고민이 많았는데

그냥 마음 독하게 먹고, 두번 세번 생각해보면 제가 노력하든 말든 어차피 저는 고독한 상태로 결정날거고, 그래서 이것에 대해서 더 노력하고 신경 쓸 필요는 없다(상수함수니까 x축 노력의 효용성 없음)고 생각하고 칼각으로 마음 편하게 살아야겠습니다. (니들이 나랑 친해? 아니잖아? 남이면 남이사... 신경끄자...) 용인용인 해주면 사용인인 줄 알고 호이호이 해주면 둘리인 줄 안다 이 말이에요.

힘들 때마다 종종 오겠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이렇듯 좋은 글들만 써주시길 바라면서 제 글을 마무리하겠습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3개

2022.05.26

저는 분야가 이 학교밖에 없어 학부보다 낮은 석사 대학으로 온 타대생인데 저도 비슷하네요...
학교 높낮이보다는 약간 우리학교는 우리끼리 이 생각때매 배척하는게 보이네요

2022.05.27

ㅋㅋ 타대생배척하는데치고 잘하는데못봤다

2022.05.27

더 열심히, 더 빨리, 더 많이,
부지런하고 지속적으로 연구하시면 알아서 정리됩니다.
2등도 없는 1등으로 졸업하시기 바랍니다.

석사 과정이라서 연구 부분에서 1등 또는 우수하다는 게 의미가 없을 수 있지만
두 번 다시 나오기 힘든 석사논문을 쓰시면 알아서 정리됩니다.
좋은 곳에 취업하고 게재 논문을 쓰시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런 경우에는 두 번 다시 쓰기 어려운 졸업논문을 쓰시면 정말로 알아서 정리됩니다.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앗! 저의 실수!
게시글 내용과 다른 태그가 매칭되어 있나요?
알려주시면 반영해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