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 그.. 설령 맞는말이어도 그런식으로 말하면 욕먹을텐데요..
좀 세상을 순수하게 보면서 삽시다. 꼬아보지말고요.
애들이 징징거릴수도 있죠 열심히 하는 학생들도 있을거고요.
30 - 의사가 왜 망하지?
의사들이 그 동안 고소득에 대우 받고 살아온 특혜가 적어질까봐서 발악하고 있는 것일 뿐입니다. 앞으로 고령화 시대와 더불어 의료 수요가 다다블로 많아지기에 절대 망하지 않습니다. (정원 늘어도 선진국과 비교해도 몇배가 모자릅니다.)
지난 30년 넘게 대학교와 대학생수가 두배이상 늘었는데도 의대 정원은 단 한명도 늘지 않았습니다. 고작 이천명 늘어난다고 망하겠습니까?
더럽고 오염되고 섞고 잘려지고 검정 피가 철철 흘르고 오물이 뒤섞인 상처나 시체를 두려워하지 않고 생명을 구하겠다는 "튼튼한 심장" 과
아프고 어려운 사람들이 아파서 고생하는 것을 따뜻하게 보담아 줄 수 있는 "따뜻한 심장" 을 가지지 못했다면 의대 가지 마시고 설대 컴공을 가시기 바랍니다.
나중에 이것들 때문에 힘들어 합니다.
또한 지금 처럼 환자는 내팽겨치고 자신들의 이익을 위해 병원과 학교를 벗어나 있는 위선에 가득찬 "의사 카르텔" 의 일원밖에 더 되겠습니까!
주위의 조언도 중요하겠지만 자신을 되돌아보고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13 - 솔직히 너무 맞는 말임 ㅋㅋㅋ
21 - 본인은 대단한 사람이라 일침 놓고 계신거군요
18 - KY는 이미 서로 간격이 너무 많이 벌어졌네... 노벨상도 그렇고
23 - 의대가 없는곳이 불리한건 어쩔수 없죠.
이유를 갖다 붙일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대학순위가 저렇게 나온건 결과인데
그것이 본인 마음에 안든다고
이래서저렇고 저래서저렇고
거리는건 옳은 태도가 아님
14 - 대학랭킹은 각 학교 본부들의 로비실력에 지대한 영향을 받는 지표입니다.
저런 랭킹 백날 들이대도 연대-성대가 PK보다 좋은 학교고 세종대-영남대가 지스트-디지스트보다 좋은 학교라고 생각하는 사람 없잖아요?
세계대학랭킹이 이름 첨듣는 외국대학들 순위 궁금할때나 찾아보는거지 SPK가 어쩌고 YKSSH가 어쩌고 훤히 꿰고있는 우리가 저걸 참고할 이유가 있나요? 저거 평가한 외국 할배들이 연세대랑 카이스트 중 어디가 더 좋은 학교인지에 대해 한국 대학원생들보다 더 잘 알 이유가 있나요?
우리는 저기 나열된 학교들의 수준을 이미 너무 잘 알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이 순위는 국내대학들의 실력을 나타내는 게 아니라 대학랭킹들의 부질없음을 나타내는 지표라고 보는 게 맞습니다.
25 - 전적으로 동감하는데 다만 딱 한가지 아주 중요하게 지적하고 싶은건 논문 척척 잘쓰는 사람도 빡치는건 매한가지입니다. 다만 징징거거리느라 날리게 되는 시간과 기회비용이 아까울 뿐이죠. 혹여나 이 논리가 연구계에 돈을 더 안넣어도 된다라는 채용되길 바랍니다.
21 - 그러게 열심히좀 하시지.. 초중고 열심히 살아서 대학 잘 갔으면 끝날 문제를
16 - 벽하고 이야기해도 이것보다는 낫겠다
14
대학원 인권비 관련 (bk)
2022.03.02
작년엔 조교장학금(100%)+ 타 특성화대학원+bk +연구과제 를 맡아서 했습니다.
이번에 새로 박사과정에 진입한 학생이 있어서, 타 특성화대학원에서도 등록금(100%)지원이 가능하기에.
새로온 학생이 조교로 해서 등록금면제를 받고, 제가 타특성화대학원 지원으로 등록금 면제를 받기로 했습니다.
(타특성화 대학원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되서. 추가학점이수 및 여러 프로그램에 참여해야함)
현재 진행되던 주 큰 과제들이 몇개가 끝나서 , 이제 새로 제안서 내는 단계입니다.
큰 과제들이 끝나서 대략 2개월간 과제인건비(풀링제 포함)이 매월 80만정도 들어왔고, bk지원금 100정도가 들어왔습니다.
한데 새로온 학생이 예산을 맡게 됬는데, 예산을 짜서 교수님께 보고하고 합의한 내용을 보여주더라구요.
새로온 학생은 풀링제 포함 연구비 로 월90 수령, 다른 연구교수는 최대금액에 가까운,
근데 저는 bk를 받기 떄문에 풀링제 포함 현재 이름이 들어가 있는 기존 연구과제 명단에서 모두 제외, 즉 0원.
그리고 이번에 제안서 써서 입찰 된것에 따라 연구교수 월급을 더줘야 하기에 대부분 그쪽으로 지급하고 현재 bk를 하고 있는
제가 새로온 학생보다 조금더 많이 받기에 2순위가 그학생으로..
사실 분위기상 앞으로 과제를 더 따도 실제로 연구실에서 급여가 안나올것이라 예상합니다
솔직히..bk에서 요구하는 것도 많고 학점도 더 들어야 해서, bk지원금은 랩실과 별도로 생각하고 있었구
제가 밤늦게 제시간 투자해서 지원받는것이라 생각했왔거든요.
다른 분들이 현재 과제 끝나 급여를 적게 받기에 그냥저냥 신경안썼는데, 문득 언질도 없이 교수님과 그렇게 상의 한게
좀 신경쓰이구 그걸 당연하게 생각하더라구요.(별다른 내색은 안했습니다)
이럴거면 차라리 bk안해버리고 싶기도 하구요. 앞으루 계속 연구실에서 수당은 0가 될 듯 합니다. 오로지 수입원은 bk인데
(방학중엔 나오지도 않고..)
다른 연구실은 어떻게 돌아가는지 몰라서 글남기네요.
제가 과욕이거나 예민 한걸가요?
BK장학금= 교수 장학금? 김GPT 7 18 19209
인건비에 대하여. 김GPT 14 6 16556
대학원생 월급관련 김GPT 1 4 17284
Bk대학원 김GPT 0 5 13955
대학원 학비 김GPT 2 8 12770
BK 대학원 월 급여 김GPT 2 4 2878
인생 엿같다 김GPT 3 11 5106
인문대 대학원 연구비 김GPT 0 7 8100
대학원 장학금 김GPT 0 9 4915
저 미국 교수입니다 명예의전당 277 93 78867-
189 33 56775
신임 교수인데 학생분들 건강 챙기세요 명예의전당 257 34 53619
아무개랩 게시판에서 핫한 인기글은?
아무개랩 게시판에서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 시선집중 핫한 인기글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2022.03.02
대댓글 2개
2022.03.02
대댓글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