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자퇴 후 다른 학교 컨텍시 경력을 밝히는게 좋을까요?

2021.11.21

4

2392

현재 있는 실험실이 지도교수가 지도를 해주지않고 교수님 회사 소속 박사가 실질적인 지도를 해주는 상황입니다. 예전에 글 쓴적이 있어서 보신 분들도 있으실 것 같습니다.

여기서 버텨서 졸업을 하더라도 제대로된 논문도 없이 나갈 것 같아 자퇴를 결심했습니다.

문제는 다른 곳에 컨텍을 할때 자퇴한 사실을 먼저 밝히고 컨텍을 하는게 맞을지 고민입니다. 1년이 조금 넘게 공백이 생기는거라 비워놓기에는 애매하다고 생각이 됩니다..
또, 실험실 선배는 자퇴 전에 미리 컨텍메일을 보내보라는데 이쪽 실험실 정리가 안된 상태에서 컨텍을 하는게 예의가 아닌 것 같습니다. 자퇴 전인데 컨텍을 하는 분들이 많은가요?

쓰다보니 질문이 길어졌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4개

2021.11.21

어디든 면담 하면 서로 이거저거 다 물어보는데 1년 넘는 공백을 다른 이유로 둘러대면 그게 더 안좋을 수 있을껄요. 어차피 나중에 알게될꺼 미리 이야기하는게 낫습니다. 자퇴 전 컨택은 예의의 문제가 아니라 그렇게 컨택하면 받아주지 않을껄요. 소속 랩이 있는 대학원생을 누가 받아주려 하겠습니까. 어차피 나올꺼면 굳이 조금 일찍 컨택하려고 이상한 상황 만들 필요가 있을까요. 나올꺼면 일단 나오고 지원하는 겁니다.

대댓글 1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2021.11.21

이혼 곧 할꺼다 하고 그 전에 연애 걸었다 만의 하나 이혼 안하면 그 연애는 졸지에 불륜 됩니다.

2021.11.21

하지 마세요. 전 지도교수에게 무조건 연락합니다. 그냥 취업 준비하다가 대학원 오기로 했다고 하는게 나을 듯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앗! 저의 실수!
게시글 내용과 다른 태그가 매칭되어 있나요?
알려주시면 반영해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