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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저 10개 중에 자기 학교 빠져서 화나셨나보다.
8 - 그리고 공저자 1편 2저자 1편은 뭐냐. 공저자는 공동저자를 얘기하는거고 2저자도 공동저자인데.
공저자 2편이라는거야 아니면 주저자(공동1저자) 1편, 공저자(2저자) 1편이라는거야? 이런 기본적인 소통도 안 되잖아.
그리고 후자가 맞더라도 석사때부터 박사 2년차까지면 3년을 연구한건데 논문 주저자 1편? 그래놓고 교수가 틀렸니 어쩌니 얘기해? 고작 1편 써놓고?
책도 한 권 읽은 사람이 제일 무섭다고 하듯이 논문도 1편 쓴 사람이 제일 무서운거다. 잘 생각해봐라. 교수는 주저자 최소 10편은 써서 임용된 사람들이야. 임용되고 나서도 최소 십수편은 더 썼을거고. 기본적으로 교수의 능력을 좀 존중하고 석사나부랭이로서 겸손해라. 어쨌건 교수랑 대등하게 싸우고 싶으면 최소한 박사학위는 받고 하는거다. 그 전에는 니 자신을 최대한 낮추고 어떻게하면 이 사람의 지식과 노하우를 다 흡수할 수 있을지만 고민해라.
7 - "그 뒤로 긁혔는지..." "교수가 사과하면...".
아주 참 가관이네. 그러면서 또 예전처럼 지도해주길 바라네. 나같아도 이런 학생은 쳐다보기도 싫겠다.
12 - 사회생활도못해~ 혼자 연구할 능력도 못돼~ 할줄아는거라곤 자존심 부리기랑 징징대기 뿐 ㅋㅋ
교수가 보살이다
7 - 사람마다 성향 생각 다 다른데
그냥 존중해주면 되는거지
꼭 자기 말 안듣는다고
"지가 천잰줄 알아"
"커뮤니케이션이ㅇ 얼마나 중요한데 쟤는 어휴"
"니가 선배나 지도교수 없이 얼마나 잘 하는 지 어디 한번 보자"
진짜 타인을 걱정한다면 이렇겐 안할듯
10 - 직접증거가 있으면 신고 하세요. 없어도 진짜 조작으로 승승장구했다면 늦든빠르든 뽀록나서 나락갈 날이 반드시 옵니다.
부정행위는 그 자체로도 문제이지만 행위자의 사고행동양식을 뒤틀어버리는 것이 진짜 문제입니다. 인지부조화가 정말 무서운거예요.
연구자로서의 이상과 부정한 나에 대한 인지가 부조화를 일으키면, 사람은 행위를 고치기보다는 이 정도부정은 원래 괜찮은거다 라고 합리화 해버리면서 경계가 무너져요.
한 번 선을 넘어버리면 이후의 모든 행동과 판단이 과거의 자신을 미화하는 방향으로 점점 더 심화됩니다.
26 - 형이 경험자로 말해줄께.
편입준비해서 1년, 서울 중상위권 편입 후 학점 개판.
석사 진학후 1년차에 특허 출원. sci 논문은 리젝.
그 후 집안 문제로 2년 휴학 후 병특 시작. 1년반 하고 대학부설연구소 이직후 1년반함. 그 후 박사4.5년 졸업했더니 36살.
결론, 현재 정출연 선임연구원임. 참고로 4호봉임. 박사과정중 삼전 ds에서 오퍼왔는데, 나는 통신박사인데 채널코딩 ssd에 해달라해서 마음에 안듦. sk하닉은 나중에 넣었고, lg전자cto도 넣었고, lg이노텍도 됨. 끌어주겠다고 경력인정 쫘악해주니 과장급 입사가 아니라 과장3년차로 입사를 불러줌...그런데 나는 한 우물만 팠다. 석사도 박사도..중간에 1년반 병특은 영상처리 알고리즘 sw연구개발했지만...한 전공으로 팠어. 나도 사수없고 정말 말도안되는 시련들이 많았고, 주변에선 선배한명이 나이많아서 안될꺼다라고 부정적으로 계속말했지만, 졸업하고 3개월도 안되서 입사결정까지 났었어. 내 나이 37에 취업했다. 만으로 36이지. 한 우물만 파. 마음에 안드는 랩에 진학했다는 표현이 틀린거야. 마음에 안드는 전공도 하다보면 정이들어야된다 그 기간이면...나도 하나도 모르는 개 폐급이었는데..너도 할 수있다. 내가 비록 교수는 꿈이없었고 능력도 지금은 안되지만서도, 정출연이랑 탑티어 사기업들은 다 뚫어냈다..들어와보니 나랑 똑같이 자기 전공 사랑하고, 간절한 사람들만 들어왔더라. 종종 불량들도끼어있지만..요즘은 인사팀 영향력없다. 내부에서 맘에드는 스펙이면 당기지. 정출연 입사하고 나니까 기아차 양재본사에서도 연락왔다. skp면 나보다 학벌 좋아. 너도 충분히 하고 넘친다. 다만 박사의 길이 지옥길이지만..
9 - 예수 믿고 구원받으시오. 당신 영혼과 삶에 빛이 깃들 것이오. 만물을 다 그가 지으셨소. 못 믿겠으면 성경을 펴보시오.
11 - 보통 리비젼을 통한 성장 방향이라도 인지하고 있으면 조금 더 나은데 그게 아니라 뺑뺑이 노가다만 하는 거 같으니 해도 해도 똑같은 곳에서 같은 것만 반복하는 것으로만 느껴져 피로감이 많이 들게 됩니다
6 - 살다살다 포닥이 뽕찬 경우는 또 처음 보네
8
김박사넷의 오각형의 오류
2019.12.13
김박사넷의 오각형을 보면 연구실분위기, 인품, 실질인건비, 논문지도력, 강의전달력의 5가지가 있다.
그렇다면,
1. 이 5가지 항목 중에서 가장 객관적인 부분의 항목이 무엇일까?
2. 이 5가지 항목중에서 가장 주관적인 항목이 무엇일까?
2번의 경우는 아마도 인품으로 나올 것이다.
1번의 경우는 실질인건비이다. 그다음이 논문 지도력이다. 특히 실질인건비는 평가를 받지 않아도 그 연구실의 방장한테 실질인건비를 물어보면 나오는 것이다.
논문지도력은 그 연구실 홈페이지에서 나온 논문수와 해당논문이 해당 분야에서 권위있게 받아들여지는지를 알수가 있다. 모르면 같은 해당 분야에서 Impact Factor 지수만 비교해 봐도 된다.
그렇다면 자기 연구실의 실질인건비가 과연 제대로 반영되어 있는지 물어보고 싶다.
어느 연구실은 인건비가 꽤 낮은데도 오각형에는 그래도 중간은 한다. B정도는 한다.
어느 연구실은 인건비가 꽤 높은데도 오각형에서 C-D이다.
최소한 실질인건비는 바로 잡아야 하는 것 아닌가? 이것이 과연 평가의 대상이 될 수 있을까?
그렇다면 어떤 연구실은 실질인건비가 현실보다 높게 나오고 어떤 연구실은 현실을 잘 반영하고 있고 어떤 연구실은 실제보다 몇배로 낮게 평가되어 있다면 이것은 어떤 것을 의미하는 것일까?
1. 어떤 연구실은 현실보다 실질 인건비가 낮게 평가되었을까?
교수님이 실험실외부 사람들(다른실험실, 행정직원, 학부생 등), 특히 학부생에게 이미지가 그렇게 좋지 않다. 그래서 실질 인건비를 모르는 상황에서 평가를 받은 것이라고 판단된다. 이 경우 인품도 낮게 평가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2. 어떤 연구실은 실질인건비가 실제보다 높게 평가되었을까?
이것은 교수님이 인품이 좋다고 판단하는 경우 실험실 내부 사정을 모르는 사람들이 이 항목에 대해서 몰라서 모든 항목을 모두 잘 평가하는 경향에서 비롯된 것이라 판단된다.
그렇다면 실질인건비를 정확하게 알려면 어떻게 할까?
1. 그 연구실의 학생에게 직접 물어보는 것이다. 가장 정확하다.
2. 실제로 1번을 했는데 오각형과 차이가 난다면, 실질인건비/인품의 비로 생각해도 어느 정도 맞을 것이다.
그렇다면 논문 지도력은 어떻게 알수 있을까?
1. 연구실 홈페이지의 논문의 질과 양을 직접 같은 분야끼리 비교해본다. 가장 정확하다.
(추가적으로 김박사넷의 학과 검색을 보면 교수들의 연구력(논문편수, 논문인용빈도)에 따라서 순위가 나오니 이것을 참고해도 된다.)
2. 실제로 1번을 했는데 오각형과 차이가 난다면, 논문지도력/인품의 비로 생각해도 어느 정도 맞을 것이다.
김박사넷 오각형, B 김GPT 39 8 10026
어쩌다 김박사넷 오게 됐는데, 김GPT 48 33 85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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