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논문 작성중에 괜찮은 영어교정 서비스가 없을까 하여 집단지성의 힘을 빌리고자 글을 씁니다.
우선, 몇 가지 질문의 배경에 대해 말씀드리면,
1) 논문은 국제학술지 (SCI)에 제출할 예정입니다.
2) 교수님이 영어를 아주아주아주아주 잘 쓰십니다. 영어 작문에 있어서는 대부분의 네이티브 리서처들보다 훨씬 잘 쓰십니다. 따라서 영어문장에 대한 기준이 아주 높으십니다.
3) 보통은 학생수준에서 초고를 완성하면 교수님이 Setence by Sentence 교정을 진행해주시지만, 학생과 교수님 모두의 엄청난 스트레스와 노력이 필요하여 대안을 찾고자 합니다.
4) 이나X등의 교내 영어 교정 지원서비스를 과거에도 이용하였으나, 그 결과가 단순 문법 교정정도에 그친 것 같아 좋은 경험을 얻지는 못 하였습니다.
5) 현재 완성된 초고의 수준은 문법적인 오류는 거의 없으며, 논리적으로도 글은 꽤 잘 읽히는 상태입니다.
원하는 교정의 형태는 a/the usage 정도의 문법 오류 수정 / 적절한 단어 표현의 사용 / 적절한 단어의 강도 (예를들면, maybe, probably, perhaps, likely, ... 중의 적절한 서택) 사용 등의 "완성된" 문장을 "완벽한" 문장으로 교정해주는 정도의 수준을 가지는 서비스를 찾고자 합니다.
연구비가 넉넉한 편이라서 가격은 비싸도 상관없을 것 같습니다.
혹시 이와 같은 서비스를 이용하였거나, 알고계신분들의 도움을 구합니다.
감사합니다.
지나가던 원생 드림.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9개
씩씩한 코페르니쿠스*
2021.06.03
다른 랩들도 비슷하지만 저희 랩도 비슷한데요.
grammarly가 관사 사용 같은 문법적 오류는 잘 찾아줍니다. (완벽하지 않음)
프리미엄으로 결제하셔서 문법오류 다 잡아내고 본인 스스로 퇴고 여러번 거친 후에 연구실 집단지성으로 비판적인 퇴고를 해서 갖다 드리는게 교수님 반응이 제일 좋았습니다.
상황이 잘 이해가 가지 않는데요. 교수님께서 영어를 아주아주아주 잘쓰신다면 교수님꼐서 검수를 해주시면 되지 않을까요? 시나 소설을 쓰는 것도 아니고, 원어민 수준의 영어 실력을 기준으로 4페이지 짜리 논문은 1,2시간도 안걸려서 검토가 가능할 것입니다. 교수님도 엄연히 주저자 (교신저자)인데, 교수가 학생의 논문을 sentence by sentence 검토해야하는 건 당연한 일이고요. 그것에 시간 투자하는것도 당연해 보입니다. 보통 영문 교정은 공저자중에 네이티브가 아무도 없어서 교정해 줄 사람이 없을때 쓰는 것이고, 글쓴이님과 같은 상황에서 만족스럽게 쓸만한 교정 업체는 없을 것 같습니다.
2021.06.03
대댓글 2개
2021.06.03
대댓글 3개
2021.06.03
대댓글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