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본문이 수정되지 않는 박제글입니다.

2학년 군휴학 학부인턴

2024.03.20

3

357

해외대학교에서 2학년 1학기 마치고 급하게 군대를 다녀오고 올해 6월말에 전역을 합니다. 원래는 엇학기로 복학을 하려했는데 전공수강신청이 너무 꼬여서 그냥 휴학을 하려합니다. 전기공학괴인데 혹시 9월부터 다음년도 2월까지 2학년 학부연구생으로 참여할 수 있는 곳이 있을까요? 일단 아니든 맞든 계속 이메일 돌려보는게 좋을까요? 대외활동하나도 없고 학점은 4점 만점에 3.6점입니다...(2학년 1학기때 학점을 쫌 많이 내려먹었습니다.) 그냥 아무것도 안하면서 시간낭비하기는 싫은데 제가 한국에서 대학다니는 것도 아니고 다른 인맥이 있는 것도 아니라 이렇게 답답한 마을에 글 써봅니다. 후기나 생각을 자유롭게 말씀해주시면 겸허히 받아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3개

IF : 1

2024.03.22

각 학교 전기공학과 페이지 돌아다니면서 타대학 학생이 신청할 수 있는 연구참여가 있는지 찾아보세요. 못 찾겠으면 전자전기과 담당 직원한테 이메일 해서 물어보고, 모르겠다고 답하면 그 학교 직접 찾아가서 문 두드리는 것도 방법입니다.
그 와중에 담당 교수 컨택은 계속 하시고요. 선생님에게 관심있는 교수님이 있다면 교수님을 통해서 학과에 물어봐도 됩니다. 혹시 타대학 연구참여같은게 가능한지... 라던가요.

대댓글 2개

IF : 1

2024.03.22

컨택은 안하셨으면 당장 시작하세요. 거절당하면 어쩌지? 이런 생각을 하고 계시면 당장 버리시고요.
어떻게 하면 컨택 성공률을 조금이나마 높일 수 있을까를 고민하셔야 합니다. 교수님 입장에서 생각해봐야 해요.
교수님 입장에서 선생님께 걸리는 점은 크게 2개가 있을 것 같아요. 첫째는 선생님의 학력입니다. 2학년 1학기 마치고 온 거면 배운게 거의 없다고 판단할겁니다. 연구실에서 뭔가를 하기는 커녕 연구실 들어와서 자리만 차지한 채 전공책만 펴고 있을 것 같다는 거죠. 교수님의 생각을 깨기 위해서는 님이 나온 높은 대학 레벨을 어필하던지(막말로 MIT나 Stanford면 어떤 학생인지 궁금해서라도 얼굴 한번 볼 것 같네요) 아니면 연구실에 있는 논문을 읽은 다음에 그걸 짧게 정리한 후 선생님의 연구동기랑 잘 엮어서 연구 역량이 있다는 걸 보여주세요. 비록 2학년 1학기 마치고 왔지만 앉아서 전공책 펴고 있는 어중이떠중이가 아닐 수도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어야 선생님 메일에 답장도 하고 면담도 해주시겠죠?

IF : 1

2024.03.22

두번째는 선생님의 적극성입니다. 예를들어 집이 학교 근처인건지, 학교 근처에 숙소를 잡을 수 있는건지 등등등... 선생님께서 얼마나 연구에 붙어있을 수 있는지를 보시겠죠. 근데 이건 면담 때나 어필할 수 있는 거라서 가장 시급한 일은 아니겠네요. 만약에 면담까지 갔는데 학교에서 기숙사를 못 준다고 하면 통학은 어떻게 할지 고민해보세요. 월세도 최소 계약기간이 6개월보단 기니까 방을 구하기 힘드실거예요. 혹시나 모르니까 직방이나 다방 같은 앱을 깔아서 알아보세요.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학부 인턴 게시판에서 핫한 인기글은?

학부 인턴 게시판에서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