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 맞는말인데 쓸모없는말 느낌..
당장 학벌이 의미없다는 쿨내나는 이 글부터 별 내용은 없으면서 '미국에서 박사하는' 본인의 학벌은 제목 맨앞에 들어가있네요..
19 - 미박중인데 공감함
15 - MDPI도 MDPI지만
남일에 그렇게 신경을 안쓰는 것이
정신건강에 이로울 것 같습니다
다른 사람이 MDPI를 쓰던 CNS를 쓰던
내 이름이 거기 안들어가 있으면
나랑 1도 상관없는 일이죠
71 - 부동산 대출에는 수백조 대출 하면서.. 연구 투자는 못 하고…
23 - 내가 보기엔 꽤 높은데, 무슨 소릴하는건지 모르겠네. 7.80 년대 우리나라와 비슷했던 국가들이나 친위쿠데타, 내전나는 국가들 순위 좀 보고와. 이전 선배들이 올려놓은 성과로 먹고사는 문제 걱정안하며, 연구하며 살면 고마운줄 알아야지. 니가 배운 교육인프라, 니가 쓰는 인터넷. 3d업종이라고한 dram 회로 베끼는데서 거기까지 어떻게 간 줄 알고 함부로 얘기하냐. 남의 공로를 무시하는 넌 이공계 과학쪽에는 얼씬대지도 마라.
24 - 삭제를 할 것 같아 박제합니다.
교수님께서 어느날 다른 교수님들과 식사를 하고 계셨는데 학생 인건비 관련 주제로 얘기를 나누셨다고 합니다. 저희 연구실은 본래 박사 인건비 300을 받고 있었는데, 그 얘기를 들은 다른 교수님들께서 ‘왜이렇게 많이줘요? 연구비 많으신가봐요’ 라는 소리와 함께 ’돈이 많으면 연구에 집중 안하고 그 시간에 주식같은 다른 것들에 정신팔린다‘ ’돈을 많이 주니 방구석이 따듯하여 졸업이 늦어져도 별 신경 안쓴다. 배가 불러서 열심히 안한다‘ 라는 의견이 나왔다고 합니다.
저희 교수님도 해당 의견에 동의를 하셨는지, 돌아오셔서 저희들에게 위와 같은 내용을 말씀하시면서 박사 인건비를 100만원 깎아, 200만원을 지급하겠다고 통보하셨습니다. 저희 학교는 등록금으로 한학기에 700만원 정도를 납부하는데, 코스웍 기간이 끝난 박사는 등록금을 안낸만큼 인건비를 깎는게 맞기 때문에 700/6 해서 대충 100만원 정도를 깎겠다고 하십니다.
15 - 교수님이 왜 300이나 주시지?
14 - 박사 300을 풀로받지않는 연구실이 종종보이는게아니라, 풀로받는연구실이 매우 극소수입니다..
카이스트에서 졸업했지만 평균이 150-200이였습니다. 졸업한지 3-4년됐지만 지금도 큰차이는없을듯하네요
14 - 여기 자발적 노예가 진짜 많네 ㅋㅋ 석사 취업해도 400은 쉬운데 에휴..대학원생도 엄연히 4대보험 가입가능한데 그럼 노동자지 뭐 주인이냐??
14 - 교수라도 인성안된 인간들 개많음 아니 애초에 돈 많으면 다른데 정신팔린다는 개소리부터 말이되나? 그럼 지들주터 월급 100받고 연구만 올인하던가 내로남불 개지림 뻔뻔한 새끼들 교수부터 솔선수범하라 하세요 연구나 집중하라고
14
미국 대학원 랩실 알아보는 방법 / 해외대학원 커뮤니티가 있는지?
2020.08.18
안녕하세요, 미국 공대 탑10 학교에서 이제 3학년으로 올라가는 학생입니다.
이번 여름에 SPK랩에 컨택해서 타대생임에도, 학부연구인턴으로 있어봤는데요,
자대에서 2년간 연구실에 있던 경험도 있고,
2학년이 끝난 여름방학에도 SPK에서 인턴도 해보다보니
3학년이 끝난 여름방학땐 아예 제가 대학원으로 가고싶은 미국 랩에 미리 컨택을 해서 지금처럼 컨택을 해서 가능하면 인턴을 해볼까 합니다 (안되면 자대 리서치 프로그램을 할듯합니다)
개강전에 시간도 남고 해서 겸사겸사 미국 내 제가 관심있는 분야를 다루는 랩실을 찾아보고있는데,
가뜩이나 랩실찾는것도 힘든데 워낙 대학이 많다보니 더 어렵게만 느껴지네요.
현지서 수학중이신 다른 선배님들은 어떻게 알아보셨었나요??
현재까지는
1. 구글에 대학 이름 + 관심 연구분야 lab을 검색후, 상위검색에 뜨는걸 찾거나
2. 대학별 홈페이지에 들어가 directory나 faculty를 보며 찾거나,
3. 논문에서 자주보던 이름을 위주로 검색해보았습니다.
지금까지 한 8개의 학교들을 이런식으로 찾아봤는데, 솔직히 제 성적에 비해 너무 욕심을 부리는게 아닐까 싶어서 눈을 조금 낮춰서도 찾아보려합니다.
문제는 이렇게 찾다보니 연구실 수도 너무 많아져서 스스로 비교하기가 어려워지는데요, 선배님들의 고견을 묻습니다.
또, 국내에 김박사넷과 같은 해외대학원 진학을 희망하는 커뮤니티가 따로 있을까요?
Bric, 고우해커스, 하이브레인넷등을 봐도 국내위주가 많아서 그냥 레딧을 봐야하나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
59 54 8069
초보 교수의 통수에 대한 생각 명예의전당 52 9 7151-
297 31 87206
미국 유학 게시판에서 핫한 인기글은?
미국 유학 게시판에서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 시선집중 핫한 인기글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2022.03.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