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상위권 공대 대학원들이 연구 환경, 산업 연계, 학풍, 동문 네트워크 등 여러 면에서 압도적인 것은 잘 알고 있습니다.
혹시 미국 이외에도, 전 세계적으로 진학할 만한 유명 공대 대학원에는 어떤 곳들이 있을까요?
실적, 연구실,지도교수 역량은 다 비슷하다는 가정하에..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3개
2025.11.01
본인 분야 대가가 있는곳에 가면 됩니다. 그정도는 감으로 다 알고 있지 않나요?
2025.11.01
실적, 연구실, 지도교수의 역량이 분야마다 다 다르기때문에 학교의 평판이 다르다고 생각됩니다. 그런걸 넘어서서 말씀하시는거면, 유럽의 대다수 좋은학교들도 정말 좋은연구를 하고 명성이 높습니다. 이공계다보니 캠의 역량이 분야마다 다 다르기때문에 학교의 평판이 다르다고 생각됩니다. 그런걸 넘어서서 말씀하시는거면, 유럽의 대다수 좋은학교들도 정말 좋은연구를 하고 명성이 높습니다. 이공계다보니 옥스브리지보다 더 쉽게 떠오르는건 ETHZ, EPFL이고 그 외에도 제 분야에서는 (제 분야에서만 거의) Saarland도 잘하고 KTH, KU Leuven도 잘하는편입니다. 물론 옥스브리지, ICL, UCL 모두 훌륭하고요. 그외에 아시아권 대학에서도 일본대학들과 중국대학들, 그리고 한국또한 제 모교인 카이스트는 분야에서 정말 높은평가를 받고있습니다. 분야를 막론하고 일반인의 시선을 생각하셔도, 옥스브릿지 ETHZ, EPFL, ICL 정도만되도 다들 전세계 명문대라고 생각하고 어느나라에가서 잡을 구하셔도 부족함이 없다고 생각됩니다.
2025.11.01
순수학술역량만 보면 유럽에서 갈만한 대학 엄청많고 미국에 꿀리지 않은다고 봐요. 영국이나 독일 스위스 프랑스.. 찾아보시먼 될거같고요.. 중요한건 미국은 돈이 오질나게많고 박사를 마친 이후 잡마켓이 유럽보다 좋으며 결정적으로 아시안 입장에서 미국이 훨씬 살기좋기때문에 이민자 입장에선 유럽 탑스쿨 거르고 미국 주립대가는 일이 많른거죠
2025.11.01
2025.11.01
2025.1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