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본문이 수정되지 않는 박제글입니다.

미국 포스트닥 공고가 학교 학과 차원에서 올라오는건 뭘까요?

2025.01.12

3

119

안녕하세요!
올해 국내 박사 졸업 후 미국 포닥을 조사하던 중, 학교(학과) 차원에서 미국 포닥 공고가 올라오는 경우를 보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해당 학교 홈페이지의 채용 사이트에 들어가 보았는데, 마치 학과에 지원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이런 경우, 우선 학교의 admission committee에 의해 합격 여부가 결정된 후, 분야가 맞는 PI와 매칭이 이루어지는 것인지, 그리고 PI가 아닌 학교 측에서 포닥에게 급여를 지급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혹시 이에 대해 아시는 분이 있다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3개

2025.01.12

일종의 학과 펠로우죠.
지원 단계에서부터 ‘host’가 될 만한 교수를 잡고 연구 제안서를 써서 기타 경쟁자들과 겨루게 되겠지요.

분야에 따라 학과나 연구소, 학교 단위의 펠로우가 상위권 박사후연구원 자리를 구성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버클리의 Miller fellowship 은 자연과학 분야의 초상위권 fellowship입니다.

대댓글 1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2025.01.14

학교마다 공식적인 job 홍보가 몇일간 posting 되어야한다는 규정이 있습니다. 규모가 큰 연구센터 등에선 정말 그걸 통해서 채용하는 경우가 있긴하겠지만, 일반적인 경우엔 내정자가 있습니다.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