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본문이 수정되지 않는 박제글입니다.

미국 박사 유학 컨택

2026.06.25

5

157

안녕하세요, 미국 박사 유학 관련하여 선배님들께 궁금한 것이 있어서 글 올리게 되었습니다.

다름이 아니고 오늘 저랑 연구 fit이 비슷한 미국 교수님께 메일을 보내드렸는데 한 4~5시간 후 답장이 이렇게 왔습니다.

Thanks for your interest. I will highly encourage you to apply. Please keep me posted once your PhD application is complete. Unfortunately, I don't have intern openings at this time.

긍정적인 신호로 봐도 될까요? 아니면 의례적으로 그냥 하는 말일까요?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5개

2026.06.26

의례적으로 하는 말 입니다

2026.06.26

합격까지는 알아서하고, 되면은 받아주겠다. 랩실측면에서 당신의 고용을 위해 추가적인 비용을 부담하지 않겠다는 뜻이라서 특별히 긍정적이거나 하진 않은 반응입니다.

2026.06.26

그냥 하는말입니다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핫한 인기글은?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 시선집중 핫한 인기글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확인